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정직한 후보' 원작자 "훌륭한 리메이크 사례, 자랑스러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S노컷뉴스 김수정 기자

노컷뉴스

지난 12일 개봉한 영화 '정직한 후보' (사진=NEW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화 '정직한 후보'(감독 장유정)의 원작 'O Candidato Honesto' 측이 훌륭한 리메이크작이라며 '정직한 후보'를 격려했다.

'정직한 후보' 공동제작사인 수필름은 브라질 영화 'O Candidato Honesto' 원작자가 이메일을 보내 "한국에서 새롭게 탄생한 '정직한 후보'는 훌륭한 리메이크 사례다. 원작의 감독과 각본가 역시 매우 자랑스러워하고 박수를 보낸다"라고 했다고 28일 밝혔다.

'정직한 후보'는 거짓말이 제일 쉬운 3선 국회의원 주상숙(라미란 분)이 선거를 앞둔 어느 날 하루아침에 거짓말을 못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코미디다. 남성 대선 후보였던 원작을 여성 국회의원으로 바꾸고, 곳곳에 한국의 정치·사회·문화적 요소를 넣어 현재의 '정직한 후보'가 탄생했다.

코로나19가 확산하는 와중에도, '정직한 후보'는 개봉일을 미루지 않고 그대로 12일에 관객과 만났다. 개봉 이후 코로나19 확진자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극장 방문 일일 관객수 10만 명이 깨지는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정직한 후보'는 27일까지 139만 8498명의 관객을 모으며 손익분기점(150만 명)에 다가서고 있다.

이에 브라질 원작자는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를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 잘 이겨내리라 믿는다. 하루빨리 안정을 찾을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영화 '정직한 후보'는 현재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