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브레이스웨이트 "축구의 신은 메시... 아무도 따라 할 수 없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엑스포츠뉴스 임부근 인턴기자] 마르틴 브레이스웨이트(바르셀로나)의 리오넬 메시 칭찬은 끝을 몰랐다. '축구의 신'으로 떠받들며 흥분을 주체하지 못했다.

브레이스웨이트는 최근 바르셀로나에 극적으로 합류했다. 바르셀로나는 루이스 수아레스, 우스만 뎀벨레 등 주축 선수들을 장기 부상으로 잃자 '특별 규정'을 활용해 브레이스웨이트를 영입했다. 스페인 라리가는 팀에 장기 부상자가(5개월 이상) 나올 경우 대체 선수를 영입할 수 있다는 규정이 있다.

바르셀로나는 레네가스의 주축 공격수로 활약하던 브레이스웨이티를 영입해 전력을 보강했다. 브레이스웨이트는 지난 23일(이하 한국시간) 이에바르를 상대로 치른 데뷔전에서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좋은 출발을 했다.

엑스포츠뉴스


브레이스웨이트는 세계 최고의 선수인 메시의 팀 동료가 되자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브레이스웨이트는 이날 경기가 끝난 뒤 인터뷰에서 "메시가 나를 칭찬했다. 메시는 정말 좋은 사람이다. 메시와 껴 안은 이 유니폼을 빨지 않을 것"이라고 말할 정도였다.

칭찬 수위를 더 높였다. 브레이스웨이트는 바르셀로나 공식 채널과 가진 인터뷰에서 "메시는 경기를 지배하는 정말 보기 드문 선수다"라며 "아무도 메시의 플레이를 따라 할 수 없다. 만약 축구가 종교라면, 메시는 신이다"라고 칭찬했다.

브레이스웨이트는 바르셀로나 입단에 대해 "이 팀에서 첫 훈련은 정말 믿을 수 없었다. 아무것도 아니었던 나는 갑자기 여기 와있었다. 그렇지만 정말 자연스럽게 느껴졌다"라며 기뻐했다.

sports@xportsnews.com/ 사진=연합뉴스/ EPA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