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심상정 "마스크생산 100% 공적통제해 취약계층 무상지급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신천지, 가능한 공권력 동원해 강제조사·압수수색해야"

"동원체제 전환 검토해볼만해"

아시아투데이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국회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여야 정당대표와의 대화’에 참석한 정의당 심상정 대표의 발언을 듣고 있다./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우성민 기자 =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28일 “정부가 마스크 생산을 100% 공적 통제하고, 전량을 구매해서 무상으로 국민들에게 나눠줄 것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심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한 여야 대표 회동에서 “예방과 방역의 출발은 마스크다. 그런데 마스크를 구할 수 없다는 원망의 목소리가 지금 여러 군데에서 제기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심 대표는 “수량에 따라 대구·경북 지역, 그 다음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사각지대인 산후조리원, 요양병원, 또 장애인시설 등 취약계층과 저소득층부터 무상지급을 시작해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가 ‘당일 생산량을 50% 공적 통제하겠다’고 말했지만 50% 공적 통제를 가지고는 마스크 대란의 원인이 되고 있는 매점매석이라든지 사재기, 밀수출을 잡을 수 없다”고 전했다.

심 대표는 공권력을 동원해 신천지에 대한 강제 조사 및 압수수색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슈퍼 감염의 진앙지가 신천지로 밝혀졌는데 아직까지도 그 감염의 원인과 경로가 밝혀지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통령께서 직접 지시해서 이만희 총회장을 비롯해 신천지 교단 운영 책임자들에 대한 강제 조사, 압수수색 등 가능한 모든 공권력을 동원해 신천지 교인의 감염 원인과 경로를 조속히 차단하는 데 역점을 둬야 한다”고 강조했다.

심 대표는 “지금은 중국 봉쇄 이야기를 할 때가 아니라 신천지 발 감염 확산을 조속히 봉쇄하는 것이 가장 시급하다”면서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중국 봉쇄 얘기를 계속 하는데, 지금 단계에서 중국 봉쇄를 말하는 것은 다른 나라들이 한국 봉쇄를 하는 것을 정당화하는 명분을 줄 수 있다”고 전했다.

심 대표는 또 “의료 부족 사태는 전시 초기 사태와 유사한 점이 있다”며 “비상사태 계획에 준해 인력·장비·물자에 대한 동원 체제 전환을 검토해볼 만하다”고도 언급했다.

심 대표는 “이번 추가경정예산에 총선용 선심성 예산을 끼우면 당연히 안된다”며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민생 피해 지원 예산이 돼야 한다. 보여주기식 예산이 돼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