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동유럽 벨라루스서도 코로나19 첫 확진자 나와…"이란 유학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현지 보건부 밝혀…"한국발 입국자 등에 대해 14일간 의료 감시"

(모스크바=연합뉴스) 유철종 특파원 = 동유럽의 옛 소련국가 벨라루스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처음으로 나왔다.

확진자는 벨라루스에서 유학 중인 이란 학생으로 알려졌다.

타스 통신 등에 따르면 벨라루스 보건부는 28일(현지시간) "자국에서 코로나바이러스 유입 감염 사례가 처음으로 발생했다"면서 "27일 이란에서 온 학생 1명이 국립전염병센터에서 검진검사를 받은 결과 감염 사실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보건부는 이 확진자가 지난 22일 아제르바이잔 바쿠에서 항공편으로 벨라루스 민스크로 입국했다고 전했다.

이어 "환자 및 그와 접촉한 사람들은 민스크의 감염 전문병원 폐쇄 병실에 수용됐다"면서 "환자의 상태는 양호하다"고 설명했다.

벨라루스 보건당국은 코로나19 유입·확산 방지를 위해 중국·한국·이란·이탈리아 출신 유학생들에 대해 입국 후 14일간 별도 기숙시설에 격리하는 조처를 하고 있다.

현지 보건당국은 또 이들 국가로부터 들어오는 모든 입국자에 대해 공항에서 체열 검사, 도착 신고서 작성 등을 요구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는 입국자는 곧바로 현지 보건당국의 검사와 치료를 받게 하고, 의심 증상이 없는 일반 여행객은 도착 후 14일간 체류지에서 의료 감시((Medical Supervision)를 받게 하고 있다.

연합뉴스

마스크 쓴 벨라루스 시민들. [리아노보스티=연합뉴스 자료사진]



cjyou@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