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일본 홋카이도, 코로나19 긴급사태 선포…주말 외출 자제 요청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감염자가 늘고 있는 일본 홋카이도가 긴급사태를 선포하고 주민에게 주말 외출을 자제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스즈키 나오미치 홋카이도 지사는 오늘(28일) 오후 기자회견을 열어 하루 동안에만 신규 감염자 12명이 확인되는 등 상황이 심각해지고 있다며 3월 19일까지 3주 동안 긴급사태로 대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스즈키 지사는 홋카이도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상대로는 "사람이 많은 장소로 가는 일정을 변경하는 등 적절하게 판단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홋카이도 기타미시에선 지난 13~15일 700여 명이 다녀간 전시회가 열렸는데, 지금까지 참관자 가운데 6명이 코로나 19에 감염됐습니다.

홋카이도에서 확인된 코로나19 감염자 수는 11개 지역에서 모두 66명으로 늘었습니다.

이밖에 시즈오카현에서는 집단 감염이 일어난 크루즈 유람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승객 중 음성 판정을 받아 하선해 귀가했던 남성의 감염이 확인됐습니다.

시즈오카현에서 코로나19 감염이 확인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또 다이아몬드 프린세스의 검역 작업에 참여한 30대 여성 검역관의 감염도 확인됐습니다.

아이치현 나고야와 가나가와현에서도 각각 60대 남성과 70대 여성의 감염이 추가로 판명됐고, 오사카에서는 40대 여성과 미취학 어린이가, 이시카와현에서는 50대 남성이 감염자 명단에 올랐습니다.

확진자 13명이 나온 와카야마현에서는 오늘 70대 남성 감염자가 사망했습니다.

오늘 오후 6시 기준 일본의 코로나19 감염자 수는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승객과 승무원 705명을 포함한 933명이고 사망자는 11명입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성훈 기자(sunghoon@sbs.co.kr)

▶ [뉴스레터] 데이터로 보는 뉴스의 맥락! 마부뉴스 구독해주세요!
▶ 코로나19 속보 한눈에 보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