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민경욱 컷오프, 안상수는 윤상현 지역구 공천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통합당, 경기·인천 후보자 확정

미래통합당 민경욱(초선·인천 연수을)·이현재(재선·경기 하남) 의원이 4월 총선 공천에서 탈락했다.

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는 28일 전체 회의를 열어 경기·인천 지역 15곳의 총선 후보자를 확정했다. 공천위는 인천 연수을에 유승민 의원 측근인 민현주 전 의원을 단수 추천해 이곳 현역인 친박계 민경욱 의원은 사실상 '컷오프'(공천 배제)됐다. 김형오 공천위원장은 민 의원 컷오프에 대해 "훌륭한 활동을 해온 점이 인정되는데 공천받지 못해 굉장히 애석하게 생각한다. 당을 위한 노력이 높이 평가받을 것"이라고 했다. 민 의원은 재심을 청구할 것으로 알려졌다.

당초 계양갑 출마를 희망했던 안상수 의원(3선·인천 중구·동구·강화군·옹진군)은 윤상현 의원이 현역으로 있는 인천 미추홀을에 공천됐다. 윤 의원은 "선거 공학적 이유로 공천에서 배제됐다"며 무소속 출마 의사를 밝혔다. 김형오 위원장은 "훌륭한 분이니 현명한 판단을 하리라 본다"고 했다. 안상수 의원의 현 지역구엔 배준영 인천경제연구원 이사장, 경기 오산엔 최윤희 전 해군참모총장 공천이 확정됐다.

공천위는 인천 미추홀갑에는 전희경(비례대표) 의원, 경기 용인정에 김범수 세이브노스코리아 대표를 배치했다. 전 의원은 민주당 허종식 전 인천시 정무부시장과, 김 대표는 민주당이 전략 공천한 이탄희 전 판사와 맞붙는다.

공천위는 이날 경선 지역도 발표했다. 경기 하남에서는 이창근 전 서울대 연구부 교수와 윤완채 전 하남시장 후보(제5회 지방선거)가 경선을 치른다. 이 지역 현역인 이현재 의원은 컷오프됐다. 인천 부평갑에선 정유섭 의원과 유제홍 '대한민국 젊은 보수' 대표가 경선 후보로 선정됐다. 이 지역에 공천을 신청한 안철수계 문병호 전 의원은 탈락했다.

[주희연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