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이슈 청와대와 주요이슈

'울산 사건' 송병기 경선탈락…靑 출신 윤영찬·정태호 등 4인 공천확정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하늬 , 서진욱 기자]

머니투데이

【서울=뉴시스】고승민 기자 = 윤영찬 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입당 및 21대 총선 출마를 선언한 뒤 연단을 나서고 있다. 2019.04.15. kkssmm99@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he300]윤영찬 전 국민소통수석과 정태호 전 일자리수석 등 문재인정부 청와대 출신 인사들이 4·15총선 더불어민주당 경선을 통과했다.

'울산 사건'으로 검찰에 기소된 송병기 전 울산시 경제부시장은 탈락했다.

심기준 민주당 선거관리위원회 부위원장은 28일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2차 경선지역 13곳에 대한 결과를 발표했다. 경선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진행한 자동응답(ARS) 여론조사(권리당원 50%와 일반시민 50% 합산) 결과다.

먼저 청와대 출신 출마자 5명 중 4명이 생환하며 경선에서 강세를 보였다.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비서관 (성남시중원구) △ 정태호 청와대 일자리수석 (서울 관악을) △김승원 청와대 행정관 (경기 수원시갑) △ 남영희 청와대 총무비서실 행정관인천 미추홀구을) 이 본선에 진출한다.

서울 도봉구을에 도전장을 낸 강정구 청와대선임행정관은 경선 탈락했다.

36살의 '젊은피' 보좌진으로 일찌감치 지역구 출마에 도전해 눈길을 끌었던 장철민 전 민주당 원내대표 정책조정실장도 첫 도전에서 대전 동구 공천을 받았다.

17대와 19대 국회의원을 지낸 유기홍 전 의원은 서울 관악구 갑에, 문재인정부에서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역임한 정일영 전 사장은 인천 연수구을에 각각 공천됐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경기광명시을에, 최종윤 서울시 정무수석비서관은 경기 하남시에서 본선을 치른다.

심규명 전 민주당 울산시당위원장은 송병기 전 울산시 경제부시장을 꺾고 울산 남구갑 공천권을 거머쥐었다. 김기현 전 울산시장 하명수사 의혹으로 검찰 기소된 송 전 부시장의 본선행은 이렇게 좌절됐다.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 몸을 담았언 조오섭 대변인(광주 북구갑)과 오기형 일본경제침략대책특위위원(서울 도봉구을), 이병훈 문재인캠프 광주총괄선대본부장(광주 동남구을)도 각각 경선에서 승리했다.

이형석 민주당 최고위원과 전진숙 전 청와대 행정관이 맞붙은 광주 북을은 경선 후보간 허위사실 유포 논란으로 재경선이 치러져 이날 발표가 유보됐다.

김하늬 , 서진욱 기자 honey@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