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안양 6번째 확진자 발생…휴가 나온 공군 병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앞서 확진 받은 충북 부사관과 같은 사무실 사용

뉴스1

경기 안양에서 6번째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소독모습.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양=뉴스1) 조정훈 기자 = 경기 안양에서 6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안양시는 28일 관내 갈산동 샘마을아파트가 자택인 현역 병사(23) 1명이 코로나19 검사 결과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현재 충북 청주 공군 17전투비행단에서 복무중인 이 병사는 지난 21일 휴가를 나와 안양에서 머무르고 있던 중 지난 27일 한림대 병원에서 1차 감염 검사를 받아 양성 반응이 나왔다. 이어 28일 실시한 2차 검사에서도 양성으로 확인돼 최종 확진 판정이 내려졌다.

이 병사는 앞서 같은 부내 내 첫 확진자인 A부사관과 같은 사무실을 사용했던 것으로 알려지면서 2차 감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A부사관은 지난 14~16일 대구 자택을 방문한 뒤 27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부대에서는 현재까지 부사관 2명과 병사 1명 등 총 3명이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경기도 역학조사관을 투입해 감염경로, 확진자 동선, 접촉자 등을 확인하고 있다”며 “확진자의 가족에 대해선 질병관리본부 매뉴얼에 따라 자가격리 및 확진자 검사를 진행하게 된다”고 말했다.
jjhjip@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