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KPC, 올림픽 연기 지지...이천훈련원은 3주 훈련중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배우근기자] 대한장애인체육회(KPC)가 2020도쿄 올림픽 개최연기를 지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KPC는 26일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확산으로 참가선수단 및 대회 참가 관계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배려하여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와 도쿄올림픽·패럴림픽대회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의 2020도쿄패럴림픽대회 개최 연기 결정에 대해 전적으로 지지한다”고 입장을 내놓았다.

IPC 위원장은 지난 24일 2020 도쿄 패럴림픽이 2021년으로 연기되었으며, 대회 개최관련 정확한 일정은 IOC, 조직위, IF(종목별 국제연맹) 등과 최종 협의 후 결정하겠다는 서신을 KPC에 보냈다.

이에 KPC는 “대회 연기로 향후, 변경이 예상되는 대회 출전자격과 대회 일정에 대해 IPC, IF NPC(국가별 패럴림픽위원회), 조직위 등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대한민국 선수들이 불이익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그리고 참가 선수단 모두가 안전하게 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만반의 노력을 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이천 훈련원은 3주간 훈련이 중단된다. KPC 관계자는 “대회 연기관련 현재 이천훈련원에서 외출외박이 금지되어 피로감에 지친 국가대표선수단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4월 1일부터 3주간 훈련을 중단한다. 재 입촌 시기 및 방법은 코로나19상황에 따라 결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enny@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