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마스크 제대로 안 쓰면 안 열리는 ‘안전 게이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 얼굴인식 출입통제 업그레이드

LG CNS “원하는 업체 확대 적용”

경향신문

열감지 기능 게이트 “체온 37.3도 넘으면 안 열려요” 26일 LG CNS 직원이 마스크를 제대로 쓰지 않거나 체온이 높은 사람에게는 출입 게이트가 열리지 않는 ‘인공지능(AI) 얼굴인식 출입통제 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다. LG CNS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돼 가는 상황에서 마스크를 제대로 쓰지 않으면 회사 출입 게이트가 열리지 않는 시스템이 나왔다.

LG CNS는 서울 마곡 본사 출입 게이트에 적용된 ‘인공지능(AI) 얼굴인식 출입통제 서비스’를 이같이 업그레이드했다고 26일 밝혔다.

LG CNS는 지난달 마스크나 안경을 쓰더라도 AI가 직원 신분을 판독해 0.3초 만에 출입 게이트를 열어주는 시스템을 도입했는데, 이를 한 단계 발전시킨 것이다. LG CNS는 “코로나19로 인해 사업장 안전이 강화되는 점을 감안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이 시스템이 적용되면 출입 게이트 앞에 선 사람이 마스크를 쓰지 않거나, 마스크를 턱이나 입에 걸치는 등 정상 착용하지 않으면 게이트가 열리지 않는다. 그리고 “마스크를 착용해 주세요(Please wear a mask)”라는 알림 문구가 모니터에 뜬다.

또 게이트에 열감지 기능이 추가돼 체온이 37.3도를 넘어선 사람의 경우 출입문이 열리지 않도록 했다. LG CNS는 “해당 기술을 원하는 업체와 LG그룹 계열사 등에 확대 적용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곽희양 기자 huiyang@kyunghyang.com

▶ 장도리 | 그림마당 보기

▶ 경향 유튜브 구독▶ 경향 페이스북 구독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