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허태수 GS 회장 ‘뉴 GS’ 혁신 본격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허 회장 ㈜GS 사내이사 공식등재

헤럴드경제

허태수(사진) GS회장이 그룹 지주사인 ㈜GS의 사내이사로 공식 등재되며, 취임 일성으로 선언했던 ‘디지털 혁신’ 가동에 본격 나선다.

㈜GS는 27일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16기 주주총회를 열어 허태수 회장의 사내이사 선임 안건을 처리했다. 지난 1월 그룹 총수직에 취임한 이후 석달여 만이다.

㈜GS 이사회는 허 회장의 사내이사 추천 사유를 통해 “LG투자증권 IB사업부 총괄상무, GS홈쇼핑 대표이사 등을 역임하면서 탁월한 경영역량과 리더십을 발휘했다”며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에서도 선제적인 대응과 미래성장 동력 발굴을 통해 GS그룹의 사업포트폴리오 개선 및 질적인 성장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허 회장은 지난 1월 취임 이후 그룹 각 계열사 전반을 점검하는데 총력을 기울이며, 사업 혁신 방향의 밑그림을 그리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특히 회장 직속의 신사업 발굴 조직 운영에 드라이브를 걸며 미래 먹거리를 고민하고 있다는 게 그룹 내부의 전언이다.

한편 이날 주총에서는 홍순기 사장의 사내이사 선임도 함께 처리됐다. 그룹 내 대표적인 재무통으로 평가받는 홍 사장은 허 회장을 보좌해 그룹의 사업 포트폴리오 혁신 과정에서 중책을 맡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유재훈 기자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