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전북대,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선정…22억 확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북대학교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초기창업패키지사업에 선정돼 22억원의 국비를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사진=전북대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전북대학교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돼 22억원의 국비를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달에도 예비 창업자의 초기 사업을 지원하는 '예비창업패키지사업'에도 선정된 바 있다.

전북대는 이 두 사업을 통해 혁신적인 기술보유 아이템을 통한 예비창업자를 비롯한 초기 창업자까지 육성·지원하는 창업지원 기관의 입지를 다지게 됐다.

초기창업패키지는 혁신 및 신사업 분야의 3년 이내 초기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1억원의 창업 사업화 자금을 비롯한 맞춤형 사업화 지원, 지역거점 창업 유관기관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활용한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에 전북대 창업지원단은 23명의 창업자를 선발, 지원한다. 지역 창업 활성화를 위한 투자유치 프로그램, 지역거점 창업 육성 프로그램, 실전형 창업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전북대는 올해 들어 실험실특화형 창업선도대학 사업과 이노폴리스 캠퍼스 지원사업 등 4개의 창업 관련 정부 지원 사업에 모두 선정되며 전방위적 창업 지원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북대 권대규 창업지원단장은 "올해 예비창업자와 초기기업을 위한 4개 사업을 모두 수행하게 됐다"면서 "이를 통해 전북대 창업지원단이 단계별로 창업자들을 지원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게 된 셈"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ns4656@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