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경상대, 경남지역 대학 최초 ‘첨단 협력형 강의실’ 구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동수 기자(=진주)(kdsu21@naver.com)]
국립 경상대학교(GNU)가 경남 지역 대학 최초로 첨단 미러링 시스템을 갖춘 협력형 강의실 6개소를 구축 완료했다. 경상대학교는 올해 안으로 5개 이상의 첨단 협력형 강의실을 추가 구축할 예정이다.

경상대학교는 27일 이상경 총장과 대학본부 보직자 등 대학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첨단 협력형 강의실’ 개소식을 열었다. 경상대학교는 코로나19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행사를 치렀다. 이 강의실 구축 사업은 교육부의 대학혁신지원사업의 하나로 이뤄졌다.

첨단 협력형 강의실은 기존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교수와 학생, 학생과 학생 간 협업과 토론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의 ‘문제기반학습’(PBL; Problem Based Learning)을 진행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한 강의실이다.
프레시안

ⓒ경상대학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동형 책상을 구비해 다양한 모둠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하고 모둠별 개인용 컴퓨터·영상 패널·벽면 화이트보드를 설치함으로써 문제 해결을 위한 학생 간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실험 장면이나 모둠별 테이블의 진행상황을 유·무선 네트워크 장비를 통해 실시간으로 상호 공유할 수 있고 ‘학습 관리 시스템’(LMS; Learning Management System)과 연계해 학생들의 학습활동 데이터를 관리, 수업의 질 향상이 크게 기대된다.

[김동수 기자(=진주)(kdsu21@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