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북한 노동신문, 오늘만 코로나 소식 無…갑자기 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강민수 기자]

머니투데이

(평양 노동신문=뉴스1) = 백두산지구 혁명전적지 겨울철 답사에 전국적으로 830여개의 답사 행군대가 참가했다고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27일 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지난 12월 초 전국 당 선전일꾼들이 답사를 시작한 이후 3월 25일까지 중앙과 지방의 당, 정권기관, 근로단체, 성, 중앙기관, 무력기관 일꾼들, 각지 기관, 공장 기업소, 농장, 학교 등의 일꾼들과 근로자들, 청소년 학생들과 인민군 장병들이 백두산에 올랐다.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DB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Redistribution Prohibited] rodongphoto@news1.kr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에 매일 보도되던 코로나19 관련 내부소식이 28일자 신문에 처음으로 실리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28일 뉴스1에 따르면 노동신문은 코로나19가 창궐 이후 신문 4면 혹은 5면을 통해 '신형 코로나비루스(바이러스) 감염증을 철저히 막자'라는 제목의 특집 기사를 매일 실어왔다.

기사에는 국경 봉쇄와 격리자 현황 등 중요 정보를 비롯해 각 지역의 방역과 그에 따른 미담 등 소소한 소식이 담겼다. 그러나 이같이 매일 실리던 특집기사가 중단된 것은 이날이 처음이다.

북한은 그 동안 코로나19 확진자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발표해왔다. 다만, 의심증상이 있는 사람들에 한해서는 격리를 시켜왔다고 밝혔다.

북한이 통합된 수치를 발표하지 않아 명확한 격리자 수를 확인할 수 없지만 보도를 종합하면 약 8400명이 격리된 것으로 추산된다.

한편, 6면에 배치되는 국제소식에는 여전히 세계 각국의 코로나19 관련 확진자와 사망자 현황을 비중있게 보도했다. 이날 신문은 '위대한 사랑으로 펼쳐가시는 사회주의 보건의 새 역사'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북한의 전염병 유입 방지 대책과 지금 진행하고 있는 보건사업을 소개하며 자국의 방역 성과를 치켜세웠다.

강민수 기자 fullwater7@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