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진중권 "조국 일가, 더 파렴치한 일도 있었다...절대 공직 맡겨선 안돼"

댓글 13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이지현 기자 =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팬덤정치는 이미 민주당의 운영원리로 깊이 뿌리를 내렸다"면서 총선 이후 열린민주당과 더불어민주당이 다시 하나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진 전 교수는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열린민주당은 문빠=조빠를 중심으로 한 팬덤정치의 물리적 구현체"라면서 "민주당으로서는 이들의 광신적 생태가 중도층 표심에 부정적 영향을 끼칠 테니 선거를 치르는 국면에서는 이들과 거리를 둘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하지만 선거가 끝나면 이들과 다시 하나가 될 것"이라며 "팬덤 정치는 이미 민주당의 운영원리로 깊이 뿌리를 내렸기 때문"이라고 언급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백인혁 기자 =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가 지난달 21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규제개혁당 시·도당 창당발기인 대회에서 '공정사회와 규제개혁'을 주제로 특강하고 있다. 규제개혁당은 각 시·도당의 창당발기인대회를 통해 각지역의 위원장을 선임하여 주요 시·도당(서울, 경기, 인천, 대구, 부산)별 각 1천명 이상의 당원을 모집완료하고 3월 초 창당 할 계획이다. 2020.02.21 dlsgur9757@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게다가 총선 후 선거개입, 라임펀드 그리고 집권 말기에 터져나올 각종 비리사건들 속에서 정권을 방어하려면 이들의 맹목적 지지가 절대적으로 요구된다"고 지적했다.

조 전 교수는 "황희석이 '조국이 무죄라고 확신한다'는 것은 자신들이 깔아놓은 프레임을 굳히려는 기둥"이라며 "황희석은 사기극을 계속하고 있는 것이다. 단기적으로는 이번 총선에서 조빠들의 표를 자기들에게 결집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다른 한편 좀 더 긴 관점에서 본다면 이들이 조국을 여전히 살아있는 카드로 여기고 있다는 얘기이기도 하다"면서 "이 와중에도 열심히 트윗질을 하는 것을 보면 조국 자신도 아직 미련을 버리지 못한 것 같다. 아마 민주당이 총선에서 크게 이기고 조국 수호대들이 민주당에 합류하면 조국 복권운동이 일어날 수도 있다"고 꼬집었다.

진 전 교수는 "법정에서 유죄를 받느냐 무죄를 받느냐는 조국이라는 한 '사인'의 관심사일 뿐 그 역시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자신을 방어할 권리를 가져야 한다"면서 "우리의 유일한 관심사는 조국과 그 일가가 과연 '공인'이 되기에 적절한 삶을 살아왔느냐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웅동학워 탈탈 털어먹었고, 동양대도 대입용 허위증명 발급의 수단으로 잘도 이용해 먹었다"며 "내가 말을 안 해서 그렇지 그보다 더 파렴치한 일도 있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사모펀드 문제도 그나마 중간에 불발이 됐으니 저 수준에 머물렀지 성공했더라면 대형 비리로 번질 뻔한 사건이었다"며 "이 모든 것을 마치 아무 일도 없었던 듯이 퉁치고 넘어가면 안 된다"고 지적했다.

진 전 교수는 "분명히 해 두어야 할 것은 인생을 이렇게 살아온 사람에게 절대로 공직을 맡겨서는 안 된다는 것"이라며 "게다가 그동안 국민들 앞에서 얼마나 많은 거짓말을 했나.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공직자에게 적용되는 이 윤리적 기준을 지켜내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jhlee@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