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총선 이모저모

총선 수도권 격전지 선거전… ‘소리 없는 총성’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후보가 28일 서울 종로구 동망산을 내려오던 중 주민과 만나 인사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여야는 4·15 총선 후보 등록을 마친 첫주말인 28일 차분한 분위기 속에 선거전을 이어갔다. 다만 서울 '격전지'에서는 분주한 선거운동이 진행됐다.

서울 종로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장은 이날 오후 유튜브 방송을 통해 유권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방송에는 박주민·진선미 의원도 함께 출연해 '텔레그램 n번방' 사건 등 디지털성폭력 문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험지 출마 신인 후보들과 영상통화하는 '코너'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에 앞서 오전에는 동망산에 있는 낙산 베드민턴 클럽을 방문하고, 평창동 아파트 입주민 간담회에 참석해 유권자들을 만났다.

세계일보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28일 서울 종로구 혜화동 와룡공원에서 시민들과 주먹인사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이 위원장에 맞서는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 글에 코로나19 사태로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는 현 상황을 의식한 듯 '마음마저 거리를 두지 마세요'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황 대표는 "(어제) 창신동 쪽방촌을 방문했다. 한 평 안팎의 크기에 화장실도 욕실도 없어 사람이 생활하기 어려운 거주여건"이라며 "쪽방촌에서 만난 할머니께선 안타까운 사연과 고통을 말씀해주면서 눈물을 보였다. 총선에서 반드시 이겨야 한다고 저를 격려해줬다"고 썼다. 아울러 황 대표는 혜화동 와룡공원을 찾아 주민들과 인사를 나누기도 했다.

서울 광진을의 민주당 고민정 후보와 통합당 오세훈 후보도 동분서주했다. 고 후보는 자양사거리와 미가로 일대를 다니며 유권자 인사를 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오 후보는 오전에 구의3동 주민들과 정책 홍보 행사를 갖고 '아이키우기 가장 좋은 광진'을 주제로 국공립 보육시설 2배 확충, 어린이대공원 키즈테마마크 설치 등 공약을 알렸다.

서울 동작을의 민주당 이수진 후보는 서달산 산책로와 사당1동 상가를 돌며 유권자들을 만나는 '뚜벅이 유세'를 했고, 통합당 나경원 후보는 남성역에서 아침 인사를 한 뒤 배드민턴 동호회, 산악회 등 지역 동호회를 잇달아 찾아 표심 몰이에 나섰다.

안병수 기자 rap@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