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나 때문에 선수들 감염될까…" 코로나 이긴 감독의 고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가장 먼저 코로나19에 감염됐던 아스날 아르테타 감독이 다행히 완치됐습니다. 혹시라도 선수들을 감염시킬까 봐 두려웠다고 심경을 털어놓았습니다.

유병민 기자입니다.

<기자>

구단을 통해 회복을 알린 아르테타 감독은 지난 13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던 당시의 긴박했던 상황을 회상했습니다.

[미켈 아르테타/아스날 감독 : 추가 감염을 막기 위해 리그 사무국, 우리와 경기를 앞둔 맨체스터시티에 연락해 빠른 결정을 내려야 했습니다.]

자칫 자기 때문에 선수들까지 감염되는 것은 아닐까 두려웠다고 말했습니다.

[미켈 아르테타/아스날 감독 : 저와 접촉한 우리 선수들, 그리고 구단 관계자들이 바이러스에 노출됐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무척 두려웠습니다.]

아르테타 감독에 이어 프리미어리그 선수로는 첫 확진 판정을 받았던 첼시의 오도이도 완치됐습니다.

확진 선수만 14명이 나온 미국프로농구 NBA에서도 완치 소식이 속속 들려오고 있습니다.

디트로이트의 크리스천 우드가 "코로나19와 싸움에서 이겼다"며 완치를 알린 데 이어 NBA에서 가장 먼저 확진 판정을 받았던 유타의 고베르와 팀 동료 미첼도 나란히 회복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코로나19 우려에도 불구하고 지난 월요일까지 무관중 경기를 강행했던 호주프로축구에서는 첫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공교롭게도 중단되기 전 마지막 경기를 치른 뉴캐슬 팀 선수로, 그 경기에도 뛴 것으로 알려져 집단감염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영상편집 : 오영택)

※ 저작권 관계로 서비스하지 않는 영상입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병민 기자(yuballs@sbs.co.kr)

▶ 'n번방 · 박사방' 성착취 사건 파문
▶ 코로나19 속보 한눈에 보기
▶ VOTE KOREA 2020 온라인 갤러리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