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지원국에 대한민국 추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출처 | 안드로이드폴리스


[스포츠서울 이상훈 기자] 개발자 전문 커뮤니티 XDA 디벨로퍼가 구글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 신규 지원 지역에 대해 언급했다.

안드로이드 오토는 운전자들을 위해 스마트폰과 차량을 연결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다. 처음에는 차량과 USB로 연결해야 했지만 이제는 와이파이 다이렉트(WiFi Direct)를 통해 무선으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아직까지 우리나라는 안드로이드 오토 유선 연결만 지원했는데,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신규 지원국가 목록에 대한민국이 추가됐다.

XDA 디벨로퍼는 2019년 10월 23일 기준으로 안드로이드 오토 지원 국가로 미국을 비롯해 아르헨티나, 볼리비아, 브라질, 캐나다, 칠레, 콜롬비아, 코스타리카, 도미니카 공화국, 에콰도르, 과테말라, 멕시코, 파나마, 파라과이, 페루, 푸에르토 리코, 우루과이, 베네수엘라가 있으며 이들 국가 외에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가 지원될 새로운 지역은 우리나라를 포함해 호주, 오스트리아, 독일, 프랑스, 인도, 아일랜드, 이탈리아, 뉴질랜드, 필리핀 제도, 싱가포르, 남아프리카 공화국, 스페인, 스위스, 대만, 영국이라고 밝혔다.

일본과 러시아의 경우, 유선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지만 무선 연결은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party@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