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내년 도쿄올림픽 개최 시기 다음주 결론" 日언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7월 23일 개막·8월 8일 폐막 거론

뉴시스

[도쿄=AP/뉴시스]25일(현지시간) 일본 도쿄도청에 걸린 2020 도쿄올림픽 로고 앞을 한 행인이 마스크를 쓰고 걸어가고 있다. 오는 7월 예정돼 있던 도쿄올림픽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내년으로 연기됐다. 2020.3.25.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문성대 기자 = 2021년으로 연기된 도쿄올림픽 개최 시기가 다음주 중으로 결론이 날 예정이다.

일본 스포츠호치는 29일 "도쿄올림픽 및 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 모리 요시로 회장이 2021년 열리는 올림픽 시기를 조기에 결정하겠다"고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모리 회장은 개최 시기는 2021년 여름이 바람직하다며 다음주 중에 결론이 날 것이라고 전했다.

올림픽 예선 대회 개최, 숙박, 수송, 경비, 봉사, 티켓 등의 확인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가급적 준비 기간이 긴 것이 낫다는 견해를 밝혔다.

개최 시기로 거론되는 것은 내년 7월 23일 개막해 8월 8일 폐막하는 일정이다.

모리 회장은 1년 연기로 인해 추가 지출되는 비용에 대해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비용을 안 내려고 하지만, 바이러스 문제로 대회가 연기된 것이다. 도쿄도와 조직위에 책임이 있지만, 동시에 IOC도 책임을 지지 않으면 안된다. IOC도 부담을 해야한다"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dmu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