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이재명 지사, 진중권에 "조국 향한 인권침해 그만" 일침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수원=뉴스핌] 순정우 기자 =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9일 자신의 SNS에 조국 전 법무장관과 민주당을 두고 비난한 진중권 전 동양대교수를 향해 "잔인한 인권침해 그만하시지요"라고 말하며 조 전 장관을 옹호하고 나섰다.

뉴스핌

[수원=뉴스핌] 순정우 기자 = 2020.03.29 jungwoo@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이재명 지사의 조 전 장관 옹호 글은 지난해 조 전 장관의 장관 후보 검증을 앞둔 당시, 각종 의혹과 논란과 관련해 "마녀사냥을 그만하고 청문회를 통한 후보자 검증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밝힌 이후 처음 거론했다.

이 지사는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저는 기본적으로 남의 일에 대한 언론보도나 세간의 속설은 확인되지 않으면 믿지 않는다"라며 "진중권 교수님의 조국 전 장관님에 대한 '더 파렴치한 일 운운'하는 일방적 주장 역시 다르지 않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지사는 "어디서 들은 말인지는 몰라도 구체적 근거도 없이 더 파렴치한 일도 있었다는 진 교수님의 주장은 그야말로 마녀사냥의 연장이자 인권침해"라고 말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백인혁 기자 =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가 지난달 21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규제개혁당 시·도당 창당발기인 대회에서 '공정사회와 규제개혁'을 주제로 특강하고 있다. 규제개혁당은 각 시·도당의 창당발기인대회를 통해 각지역의 위원장을 선임하여 주요 시·도당(서울, 경기, 인천, 대구, 부산)별 각 1천명 이상의 당원을 모집완료하고 3월 초 창당 할 계획이다. 2020.02.21 dlsgur9757@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그는 "총선에서 민주당이 100% 이긴다고 한들 총선 후라면 1심도 채 끝나지 않을 터인데 무슨 수로 치열한 법정공방 도중에 형이 확정되어야 가능한 복권을 논의한다는 말인가"라고 의문을 표시했다.

이날 이 지사가 진 전 교수에 반박글을 올린 것은 지난 27일 진 전 교수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조 전 장관 거론한 내용에 대한 반박이다. 당시 진 전 교수는 조 전 장관을 지칭하며 "웅동학원 탈탈 털어먹었죠? 동양대도 대입용 허위증명 발급의 수단으로 잘도 이용해 먹었다"라며 "내가 말을 안 해서 그렇지, 그보다 더 파렴치한 일도 있었다"고 SNS에 올렸다.

jungwoo@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