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위안부 문제' 끝나지 않은 전쟁

위안부 지원단체 정대협, 市기금 중복 신청 들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일본군위안부 피해자를 돕는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정대협)가 서울시 지원금을 중복 지원했다가 심의 과정에서 적발된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시는 정대협과 정대협의 후신으로 사실상 동일 단체인 정의기억연대가 동시에 성평등기금을 신청한 사실을 최근 확인하고 한 곳을 지원에서 배제하기로 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성평등기금은 단체당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지난달 서류 심사 중 정대협의 신청서와 정의기억연대의 신청서가 동일하게 '윤미향 대표'로 제출된 사실을 발견했다. 정의기억연대는 2018년 7월 정대협 조직과 사업을 통합해 출범했다. 현장 실사를 나간 시 관계자는 정의기억연대 사무실에 정대협 명찰이 붙어 있는 등 두 곳이 동일 단체라는 정황을 확인했다. 시 심의위원회는 "동일 단체가 지원금을 중복 수령하기 위해 편법을 동원했다"고 결론내리고 정대협에만 3000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서류 접수 당시 두 단체 대표로 동시에 올라 있던 윤미향 대표는 최근 더불어민주당 비례 위성정당인 더불어시민당 비례후보(7번)가 되면서 사퇴했다. 정의기억연대 관계자는 "정대협 법인이 존속해 둘 다 지원했다"며 "시 입장에서는 중복으로 볼 수 있겠다"고 말했다.

[정지섭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