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프로포폴 의혹’ 이부진 경찰 소환조사…“수사 4월중 결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상습투약 의혹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지난 22일 12시간 넘게 조사 받아

참고인인지 피의자인지 여부 안 밝혀


한겨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찰이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했다는 의혹을 받는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을 22일 불러 조사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 사건을 지난해 3월부터 수사해온 경찰은 4월중 수사를 마무리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범죄수사대 관계자는 30일 “이달 초 압수수색 결과와 관련 기관들로부터 받은 자료 회신 결과 등을 토대로 해서 이부진 사장을 22일 소환조사했다. 추가 조사할 내용들이 있으나 조속한 시일 내에 마무리해서 결론을 내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12시간이 넘는 강도 높은 조사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앞서 이 사장의 투약 관련 자료에 대해 건강보험공단 등에 질의하는 한편 해당 병원 마약류 관리대장의 필적 감정 등을 의뢰했다. 다만 경찰은 이 사장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렀는지 피의자 신분으로 불렀는지 여부는 밝히지 않았다. 경찰은 자료 분석 등을 통해 필요할 경우 이 사장을 추가 소환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3월 <뉴스타파>는 ㅎ성형외과에서 근무했던 간호조무사의 말을 인용해 ‘이 사장이 2016년 1월부터 같은 해 10월까지 한달에 최소 두 차례 병원을 방문해 프로포폴을 투약했으며, 해당 병원은 이 사장의 투약기록을 작성하지 않았다’고 보도한 바 있다.

엄지원 기자 umkija@hani.co.kr

▶[연속보도] n번방 성착취 파문
▶신문 구독신청▶삐딱한 뉴스 B딱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