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김종인 “당선 책임지겠다”…태영호 “천군만마 얻어”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격 회동, ‘공천갈등’ 봉합

동아일보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태구민(태영호) 강남갑 후보와 면담을 갖고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취임 전 강남갑 공천을 두고 갈등을 빚었던 태구민(태영호) 전 주영국 북한대사관 공사와 30일 만났다. 김 위원장과 태 전 공사는 이날 국회에서 선거 상황 등과 관련해 조언과 격려를 나눴다.

전 공사가 “생각했던 것보다 녹록지 않다”고 하자 김 위원장은 “혼돈스러운 점이 있겠지만 앞으로도 내가 열심히 도와드리겠다”고 화답했다.

김 위원장은 “상황에 대한 인식 염려를 많이 했다. 그런 부분을 해소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셔야 한다”며 “빨리 여기 적응할 수 있는 자세를 키우고 자신감을 보여주시면 유권자들이 비교적 안심하는 상황에서 투표할 것”이라고 충고했다.

이에 태 전 공사는 “위원장님이 통합당 필승으로 이끌 무거운 짐을 지고 오신 데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저는 천군만마를 얻고 우리가 이길 수 있다는 믿음을 확고히 하게 됐다”며 “열심히 하겠다”고 거듭 다짐했다.

김 위원장은 “나는 이번 선거를 크게 걱정하는 사람이 아니다”라며 “코로나 때문에 선거가 묻혀버려서 어렵지 않느냐는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우리 유권자들 수준이 그렇게 낮지 않다. 굉장히 수준 높은 유권자들”이라고 밝혔다.

이어 “지난 3년 무엇이 이뤄졌는지 유권자들이 다 생각을 하고 있다. 코로나 사태가 끝난다고 해서 경제가 정상적으로 살아날지 의심을 많이 하고 있다”며 “그런 측면에서 태 전 공사가 현실을 직시하고 경제 부분을 유권자에 피력하면 호응도가 높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동아일보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태구민(태영호) 강남갑 후보와 면담을 갖고 있다.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비공개 면담 후 태 전 공사는 기자들과 만나 “김 위원장님께서 강남은 보수의 상징 지역이고 자유시장경제의 핵심 지역이기에 기본 경제 문제를 갖고 유권자들에게 다가가야 표심을 얻을 수 있다고 말씀하셨다”며 “지난 선거 치르며 위원장님이 얻으신 경험 하나하나 제가 받아들여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도 기자들과 만나 과거에 태 전 공사 공천에 불만을 가졌던 부분에 대한 질문에 “이미 선거전에 돌입했으니 당선에 노력해야지 않느냐”고 답했다.

한편 이날 만남은 태 전 공사의 요청으로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서한길 동아닷컴 기자 street@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