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일본·동남아 게임시장 진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현지 리전에 '게임팟' 솔루션 출시…필수 기능 구현 가능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 대표 박원기)이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게임팟(GAMEPOT)' 상품을 일본 및 싱가포르 리전에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게임팟은 로그인 인증과 결제, 푸시, 쿠폰, 고객지원 등 게임을 위한 필수 기능을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 형태로 제공하여 쉽고 빠르게 게임의 공통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용자 정보를 기반으로 한 빅데이터 분석도 가능하고 운영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기능들도 탑재돼 있다. 이를 통해 게임사들은 개발 리소스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이 NBP의 설명이다.

국내 리전엔 지난 2018년 11월 정식 출시됐다. 플레이위드의 '로한M', 게임펍의 '미르의 전설2'와 '쌍삼국지', 엔터메이트의 '다크에덴', 디앤씨오브스톰의 '방주지령', 클래게임즈의 '문명전쟁' 등 70여개의 게임사에서 활용 중이다.

지난 9월 '신강호'를 출시한 신스틸러에서도 게임팟을 도입해 서비스 중이다. 신스틸러 유창완 사내이사는 '게임팟을 통해 게임 출시에 따른 기회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었다'며 '출시 후에도 결제, 푸시, 고객지원, 보안 등의 세부 기능들로 실질적인 도움을 많이 얻었다'고 전했다. 신스틸러는 글로벌 서비스도 게임팟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배주환 NBP 부장은 '게임팟은 경쟁사들 제품과 비교하였을 때에도 월등한 차이로 게임 개발 및 운영에 필요한 많은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며 '특히 게임사에서 많이 사용하는 쿠폰, 통계 기능은 타사 게임 매니지먼트 서비스와는 달리 추가 비용 부담 없이 기본으로 제공되어 게임사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