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모로코도 韓 진단키트 구입 요청…강경화 "여력 닿는 대로 지원"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권다희 기자] [the300]한-모로코 외교장관 전화통화

머니투데이

(서울=뉴스1) 구윤성 기자 =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2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외교부청사에서 왕이(王毅) 중국 외교부장, 모테기 도시미쓰 일본 외무상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화상회의를 준비하고 있다. 2020.3.20/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30일 나세르 부리타 모로코 외교장관의 요청으로 전화통화를 갖고, 코로나19의 확산을 대처하기 위한 양국 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고 외교부가 밝혔다.

강 장관은 모로코에 체류중인 우리 국민과 그 중 귀국 희망자들에게 필요한 지원이 제공될 수 있도록 모로코 정부의 각별한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고, 부리타 장관은 이에 대한 적극적 지원을 약속했다.

모로코 정부는 코로나19가 급속히 확산되자 지난 16일(현지시간)부터 항공편 운항을 전면중단했다.

또 부리타 장관은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해 한국의 진단검사 능력 등 방역 역량을 높이 평가했다. 그러면서 한국산 진단키트 등 의료물품 구입 의사를 표명하면서 협조를 요청하며 향후에도 양국 간 이와 관련된 긴밀한 협력이 지속되도록 강 장관의 관심을 당부했다.

이에 강 장관은 "모로코측이 요청한 물품은 국내상황을 감안하면서 여력이 닿는 대로 최대한 지원할 수 있도록 외교부 차원에서도 노력하겠다"고 했다.

외교부는 "강 장관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국제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부리타 장관은 한국과 코로나19 대응 관련 협력을 강화해 나가자고 했다"고 전했다.

권다희 기자 dawn27@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