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단독]"할머니 생각나서"…MC몽, 코로나19 극복 위해 3000만원 기부[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가수 MC몽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로 고통받는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3000만 원을 전달했다.

30일 스포티비뉴스 취재에 따르면 MC몽은 국제개발협력 NGO 단체 밀알복지재단과 사단법인 희망조약돌에 각각 1500만 원씩 모두 3000만 원을 기부했다.

일찍 여읜 조부모에 대한 그리움이 컸던 MC몽은 코로나19로 노령층이 특히 많은 피해를 입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안타까워했다. 작은 힘이나마 보태기 위해 기부를 결정한 그는 남몰래 도움을 주기 위해 소속사에도 알리지 않았다. 자신이 검색해 밀알복지재단, 희망조약돌 두 곳의 기부처를 결정한 그는 직접 전화를 걸어 본명인 신동현으로 기부의 뜻을 밝혔다. 또한 "가장 급한 곳에 꼭 써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MC몽의 기부금을 받은 밀알복지재단, 희망조약돌은 기부자가 MC몽이라는 사실을 전혀 몰랐다. 본명인 신동현으로 전화를 하고 기부금을 보냈기 때문에 양 단체 모두 "MC몽이 기부했다는 사실을 알지 못했다"고 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희망조약돌 관계자는 스포티비뉴스에 "MC몽이 신동현이라는 이름으로 1500만 원을 기부한 것이 맞다. 전화를 걸어 기부 의사를 밝힐 때에도 본명을 얘기했기 때문에 연예인이라는 사실을 전혀 알지 못했다"며 "돌아가신 할머니 생각이 나서 노인 분들을 도울 수 있는 단체를 검색해 봤고, 인터넷에서 저희 희망조약돌을 찾았다고 하더라. 직접 전화로 '어린이나 노인 분들 상관없이 가장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있는 어려운 분들을 위해 잘 사용해 줬으면 좋겠다'고 했다"고 밝혔다.

MC몽은 코로나19 기부 외에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꾸준히 선행을 펼쳐왔다. 그동안 경제적 사정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 힘든 가정 형편의 독거노인 등을 도우며 꾸준한 나눔을 이어왔다.

이뿐만이 아니다. MC몽은 이번 코로나19 기부로 인연을 맺은 단체를 계속 돕겠다는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져 MC몽의 조용하지만 따뜻한 기부에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