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POP이슈]"편견 갖지 말길"..'하바마' 서우진, 성정체성 논란 母 해명에 응원물결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tvN 제공


[헤럴드POP=천윤혜기자]아역배우 서우진의 어머니가 성정체성 논란에 대해 반박하며 아이의 성향에 대해 직접 밝혔다.

30일 오후 서우진의 어머니는 서우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서우진은 현재 tvN 토일 드라마 '하이바이, 마마!'에 출연하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조강화(이규형 분)와 차유리(김태희 분)의 딸 조서우 역을 맡아 인형 같은 비주얼은 물론 아역 같지 않은 연기력으로 매 회 화제를 경신하고 있는 상황.

하지만 드라마에서 여자 아이로 나오는 서우진이 실제로는 남자 아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일각에서는 드라마에 몰입이 떨어진다는 반응이 나오기 시작했다. 더 나아가 아이의 성정체성을 두고 네티즌들 사이에서 갑론을박이 이어지기도.

이에 서우진의 어머니는 SNS를 통해 "참다 참다 몇마디 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서우진의 어머니는 서우 스스로 왜 여자 아이 역을 하는지 잘 이해하고 있다며 "우진이에게 의견을 물어봤고 흔쾌히 괜찮다고 잘 할수 있다 대답했다"고 밝혔다.

이어 서우진의 실제 성격은 완전히 남자 아이라는 점을 분명히 하며 "성 정체성 걱정은 오지랖이었구나 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간혹 불편한 말들을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겉으로 보이는 부분만 보고 편견을 갖거나 유언비어 퍼트리지 마셨으면 한다"고 덧붙이기도.

서우진 어머니가 직접 나서 아이에 대해 설명하자 많은 드라마 팬들은 응원을 보내고 있다. 단순히 남자 아이가 여자 아이 역을 맡는다고 해서 피상적으로만 보고 걱정을 하는 건 관심이기도 하지만 이들에게 의도치 않게 상처를 주는 행위일 수도 있다.

서우진 군은 모든 것을 떠나 '하이바이, 마마!'에서 조서우 역을 찰떡같이 소화하며 자신의 연기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종영까지 단 4회만을 남겨두고 있는 가운데 서우진 군이 또 어떤 연기를 통해 시청자들을 사로잡을지 관심이 쏟아진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