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문정복 더불어민주당 시흥갑 후보, 조정식 후보 '원팀 선언'과 기자회견 전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문정복 후보 기자회견 모습.(제공=후보실)



[인천=스포츠서울 장관섭 기자] 더불어민주당 문정복 시흥갑 조정식 시흥을 후보 원팀 선언 및 ‘시흥형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관련 30일 기자회견 전문

존경하는 54만 시흥시민 여러분!

오늘 시흥의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국회의원 후보님과 저 문정복 후보 일동은 앞으로 하나의 팀으로 시흥발전을 더불어민주당이 책임지겠다는 결의를 다지기 위해 이 자리에 섰습니다. 중단 없는 시흥발전을 위해서는 정부ㆍ여당의 힘 있는 정치인 들이 필요합니다. 더불어민주당에 힘을 모아주십시오.

오늘도 삶의 현장에서 코로나19와 힘겹게 싸우고 계신 시흥시민 여러분!

우리나라에 코로나 확진자가 처음으로 발생한지 2개월이 지났습니다.

국제표준을 주도할만한 우리 정부의 놀라운 대응에도 불구하고 세계에 유래 없는 전파력을 지닌 코로나 바이러스의 지속적인 확산은 서민들에게 지금까지 없었던 큰 고통과 어려움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자영업자들은 임대료와 인건비를 해결하지 못해 문을 닫을 위기에 처했고 휴무할 수밖에 없는 각종 임시 근로자들은 소득이 줄었습니다. 선별진료소 운영으로 시민의 검진을 담당한 의료기관은 오히려 불안심리의 대상이 되어 이용자가 줄었습니다.

불안심리로 인해 위축된 소비는 지금의 경제침체의 주요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현 상황이 개선되지 않고 이대로 지역경제의 소비 위축이 이어진다면 코로나 재난 종료 후 발생할 경제침체는 우리들 삶에 더욱 치명적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스포츠서울

문정복 후보.(제공=후보실)



전례 없는 재난에는 전례 없는 과감한 대책이 필요합니다. 문재인 대통령께서 오늘 비상경제회의를 통해 긴급재난지원금을 결론지을 예정이고 경기도도 이미 재난기본소득을 실시하기로 결정한 상황입니다. 선별적 복지만으로는 코로나19에 의한 광범위한 피해를 극복할 수 없습니다. 이제 시흥도 과감하게 내수경기를 진작하여 지역경제에 돈이 돌도록 해야 합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시흥갑ㆍ을의 국회의원 후보와 시도의원은 현 코로나19로 인한 긴급생계지원을 보편적 복지로 확대하여 지역에서 생계를 이어가는 서민들의 가계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이고 위축된 소비를 진작시키는 시흥형 긴급재난지원금의 지급을 시 행정부에 요청하고자 합니다.

시흥갑ㆍ을은 경기도가 재난기본소득으로 모든 도민에게 일인당 10만원을 지급한 것에 발맞추어 시흥시도 추경예산 편성을 앞당겨 이번 임시회기에 5만원~10만원 상당의 현금성 지원을 추진하자는 내용의 건의서를 시 행정부에 전달하기로 하였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단 한명의 시민도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시민 한분 한분의 소중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끝까지 싸우겠습니다. 함께 하여 주십시오.

사랑하는 시흥시민 여러분!

스포츠서울

문정복 후보.(제공=후보실)



코로나19 사태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혼란에 빠졌고 우리는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국민은 IMF사태 2003년 금융위기와 사스 같은 고비마다 일치단결해서 슬기롭게 위기를 극복했습니다. 이번에도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시흥시민 여러분께 더불어민주당이 원팀으로 똘똘 뭉쳐 시흥의 발전을 책임질 것을 문정복시흥갑 후보님과 함께 공식적으로 선언합니다.

저 조정식과 문정복 후보는 문재인 정부ㆍ이재명 도정부ㆍ임병택 시정부가 한 팀으로 협력ㆍ발전 할 수 있도록 정치적 가교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중단없는 시흥 발전 더불어민주당이 책임질 수 있도록 시흥시민 여러분의 힘을 모아주십시오.

존경하는 시흥시민 여러분!

시흥은 불과 20년전만 하더라도 염전과 벌판뿐이였습니다. 1989년 시 승격 이후 시흥은 인구 9만명의 도시로 시작해서 30년만에 54만명의 청년 시흥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배곧 신도시의 완성과 함께 장현지구 은계지구 능곡지구 개발로 시흥은 이제 명실상부한 수도권의 중심 도시로 도약하였습니다.

지금부터가 중요합니다. 이제 시흥은 70만 대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새로운 도전의 길에 나서야 합니다. 정왕권 재도약 GTX-C 연장 등 시흥 대중교통 획기적 개선 거모 공공주택지구 사업 조기 완공 남북평화 글로벌 복합단지 서해경제공동특구 추진 은계ㆍ장곡ㆍ매화ㆍ하중역 현실화 등 시민분들께 약속드린 시흥 발전 비전을 성공적 완수하기 위해서는 힘 있는 정부ㆍ여당이 꼭 필요합니다.

그동안 시흥시민과 함께 땀과 노력으로 일구어 놓은 시흥발전의 기틀을 완성할 수 있는건 힘 있는 더불어민주당입니다. 정부ㆍ여당의 힘으로 교육과 문화의 수준이 높고 교통과 산업이 활기를 가지고 더 크게 성장하는 시흥 시민이 자랑스러워하는 명품 시흥을 꼭 만들겠습니다.

이 자리에서 미래시흥을 대비한 더불어민주당 시흥갑ㆍ을의 비전을 시민 여러분께 약속드리고 원팀으로 똘똘 뭉쳐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하겠습니다. 힘을 모아주십시오.

정부ㆍ여당의 힘으로 시흥발전을 위해 큰일 하겠습니다. 시흥발전 민생회복 문재인 정부 성공을 반드시 이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장관섭기자 jiu6703@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