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윤상현, '영구 입당 불허' 황교안에 "싸울 상대는 문재인 정권···동지에 칼 내밀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래통합당을 탈당하고 제21대 총선에서 인천 동·미추홀을에 무소속 출마를 전격 선언한 윤상현 의원이 “이기는 공천을 해야 한다는 공언을 뒤엎고 지는 막천(막가는 공천)으로 문재인 정권을 돕고 있는 사람이 누구냐. 바로 황교안 대표”라고 황 대표를 정면으로 겨냥했다.

윤 의원은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황 대표가 무소속 출마자의 복당을 당헌·당규를 개정해서라도 영구적으로 막겠다고 했다”면서 이렇게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윤 의원은 “황 대표는 우선 잘못된 공천에 대해 사과부터 하는 것이 당원들에 대한 도리”라면서 “미래를 위한 통합으로 가자고 해놓고 싸워서 돌아오겠다는 당원들을 막겠다는 것은 통합이 아니라 분열을 조장하는 것 밖에 안 된다”고 날을 세웠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윤 의원은 “황 대표가 싸워야 할 상대는 문재인 정권”이라고 지적한 뒤 “싸워야 할 적을 앞에 두고 왜 동지들에게 칼을 내미냐”고도 적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해 “무소속 출마는 국민 명령을 거스르고 문재인 정권을 돕는 해당 행위”라면서 “국민 명령에 불복한 무소속 출마에 강력히 대응할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황 대표는 “당헌·당규를 개정해서라도 영구 입당 불허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하고, 무소속을 돕는 당원들도 해당 행위로 중징계를 내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경훈기자 styxx@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