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스페인 공주' 마리아 테레사, 코로나19로 별세…올해 86세 고령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AP/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페인 펠리페 6세 국왕과 먼 사촌인 마리아 테레사 드 부르봉 파르마 공주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사망했다.

30일(현지시간) 프랑스 주간지 파리마치 등 프랑스와 스페인 언론들은 올해 86세인 마리아 테레사 공주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프랑스 파리에서 투병하다 26일 오후 숨을 거뒀다고 보도했다. 전 세계 왕실 인사 가운데 처음으로 코로나19로 숨졌다.

마리아 테레사 공주는 한때 스페인 카를로스파의 후계자로서 스페인의 왕위 계승에 도전했던 부친 프랑수아 자비에르 드 브루봉 파르마 공작과 어머니 마들렌 드 부르봉 뷔셋 공작부인의 딸이다. 현 펠리페 6세 국왕과는 먼 사촌지간이다.

마리아 테레사 공주는 1933년 프랑스 파리에서 태어나 그곳에서 교육을 받았다. 파리 소르본대를 졸업했고, 소르본대와 스페인 마드리드 콤플루텐스 대학에서 두 개의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콤플루텐스 대학에서는 헌법학을 가르치기도 했다.

그는 유독 이슬람·아랍문화와 여권 신장에 관심이 많았다. 평생 독신으로 살면서 자신을 기독교 좌파이자 자율적 사회주의자로 규정하고 사회문제에 대해 소신 발언을 자주 해 스페인 왕가에서 '붉은 공주'라는 별칭을 얻기도 했다.

[이투데이/홍인석 기자(mystic@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