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정 총리 "4월 9일부터 순차적으로 개학, 입시 일정도 조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정세균 국무총리가 31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는 4월 9일 전국 초·중·고등학교가 순차적으로 개학하고 시험과 입시 일정도 조정된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3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하고 이같이 밝혔다.

정 총리는 “온라인 형태의 개학을 유력하게 고려하고 있다”면서 “혼란을 줄이기 위해 준비 상황과 아이들의 수용도를 고려하여 다음주 중반인 4월 9일부터 순차적으로 개학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어 “시험과 입시 일정도 그에 맞춰 조정되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대안으로 온라인 개학을 고려하지만 온라인 개학은 철저한 준비가 요구된다는 것이 6일에서 9일로 연기한 이유다.

정 총리는 “최소한 모든 아이들에게 단말기와 인터넷 접속이 보장되어야 할 것입니다. 적응기간도 필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 개학을 고려한 것은 아이들이 안심하고 등교할 수 있는 방역 수준에는 이르지 못했다고 판단해서다. 이점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했다.

이와 관련 교육부가 이날 방안을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정 총리는 “등교 개학과 연계해서 추진해온 사회적 거리두기를 어떻게 지속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신속하게 검토를 마무리하다”고 말했다.

문보경기자 okmu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