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네이버웹툰 45억뷰 '신의 탑', 애니메이션으로 전 세계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진욱 기자] [韓 IP·美 투자유통·日 제작총괄 3개국 합작]

머니투데이

사진제공=네이버웹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웹툰 ‘신의 탑’이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해 전세계에 공개된다.

네이버웹툰은 애니메이션 ‘신의 탑’을 전 세계 최초로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1일 오후 8시 공개한다고 31일 밝혔다. 같은 날 밤 11시에는 국내 애니메이션 채널 ‘애니플러스’에서 방송되고, 미국과 일본에서도 연이어 전파를 탄다.

지난 2010년부터 10년 넘게 연재되고 있는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신의 탑’은 주인공 소년 ‘밤’이 자신의 전부인 소녀 ‘라헬’을 구하기 위해 탑에 오르기 시작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앞서 전 세계 누적 조회 수 45억 뷰를 돌파했다.

작품 제작에는 한국, 미국, 일본 3개국이 참여했다. 한국의 네이버 웹툰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미국 애니메이션 콘텐츠 전문 기업인 ‘크런치롤’이 투자·유통사로 참여하고, 일본 애니메이션 제작사 ‘텔레콤 애니메이션 필름’이 제작을 총괄했다.

또 크런치롤을 통해 영어·스페인어·포르투갈어·프랑스어 등 8개 언어로 서비스되며, 향후 중국 및 동남아시아 주요 채널에서도 방영될 예정이다.

김신배 네이버웹툰 사업리더는 "미국과 일본의 애니메이션 업계 리더들과 자연스럽게 협업이 이루어진 것은 원작 웹툰 '신의 탑'이 갖고 있는 IP 자체의 매력에 힘입은 바가 크다"며 "'신의 탑'을 시작으로 '노블레스', '갓 오브 하이스쿨' 등의 작품들도 순차적으로 애니메이션화 돼 글로벌 시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진욱 기자 showgu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