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해외 스타 소식

美디즈니 회장CEO, 코로나19로 급여 포기50% 삭감[Oh!llywood]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김보라 기자] 미국 월트디즈니컴퍼니가 코로나바이러스 위기로 인해 수익창출이 어려워지자 고위 임직원들의 급여를 삭감하기로 했다.

월트디즈니컴퍼니 로버트 아이거 회장은 지난달 올해 자신의 연봉을 삭감하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30일(현지시간) 밝혔다.

월드디즈니컴퍼니 CEO 밥 차펙 역시 지난달 원래 자신의 임금에서 50% 삭감된 급여를 받기로 했다. 디즈니 사 임원급 이상 중진들은 급여의 30%가 삭감된다.

디즈니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테마 파크 및 리조트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강제 폐쇄 조치로 인해 예상치 못한 경제적 충격에 직면했다는 설명이다.

이날 밥 차펙은 “코로나19의 출현으로 인해 몇 주 만에 회사의 경제 상황이 크게 바뀌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차펙은 “몇 주 만에 우리는 국내 공원과 호텔이 무한정 폐쇄되고 크루즈 라인이 중단됐다. 영화와 TV 생산도 중단됐다”며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도 영화 배포가 지연되고 있고 소매점과 함께 회사 전체에 광범위한 혼란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해 한층 더 강해질 것이라고 확신하지만 회사에 대한 장단기 재무 영향을 관리하는 데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했다”고 임금 삭감을 실시한 이유를 설명했다.

/ purplish@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