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군포시, '코로나19 위기 조기 극복 총력 다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관내 소상공인 지방세 감면 조치 취약계층 방역·위생용품 지원...다 함께 극복하자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 군포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과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총력을 다한다.

시는 관내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한시적 지방세 감면을 추진하기로 했다.

시는 코로나19 여파로 고통 받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한시적 주민세 균등분과 재산세 감면을 실시하는 내용의 지방세 감면안을 시의회 의결을 거쳐 추진할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

주민세 균등분 감면대상은 관내 소상공인으로, 2020년 8월 정기분 주민세 전액(1개 사업소당 5만5000원)에 대해 납세자 신청없이 직권으로 감면한다.

또 ‘착한 임대료 운동’에 동참하고 있는 건물주에게는 2020년도분 정기분 재산세를 임대료 인하액의 50%까지 감면하고, 확진자(확진자가 속한 세대주 포함)의 주민세와 확진자 발생으로 휴·폐업한 사업주의 주민세도 감면할 계획이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를 다 함께 조기 극복하기 위해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도 거들고 나섰다.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11개 동 보건의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과 위생용품 지원 등을 하는 ‘코로나19 소나기(소독하자! 나부터 하자! 기본부터하자!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일부터 31일까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독거노인 등 보건의료 취약계층 107가구를 대상으로 방역을 실시하고, 면마스크, 손소독젤, 분무소독액 등 개인 위생용품을 지원했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연계한 이번 프로젝트는 방역 활동과 위생용품 전달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가 위기극복에 함께 나섰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앞서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2동 주거환경 취약가구에 무료 방역과 마스크 등을 제공한 노인복지관에도 후원물품을 지원한 바 있다.
(군포) 박재천 기자 pjc0203@ajunews.com

박재천 pjc0203@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