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베트남 코로나19 전국적 유행 선언…대중교통 운행중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마스크를 쓴 베트남 하노이 시민들

베트남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진자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자 당국이 전국적 유행을 선언하고 총력 대응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현지시간 31일 베트남 정부 공보와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응우옌 쑤언 푹 총리는 30일 각료회의에서 코로나19의 전국 유행을 선언하는 데 동의하고, 각 부처에 모든 자원을 동원해 신속 대응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또 대중교통 운행 중단을 지시했습니다.

푹 총리는 또 "다른 나라 대도시들처럼 하노이와 호찌민을 봉쇄하는 것을 아직 고려하지 않고 있다"면서도 필요할 경우 국회 상임위원회에 비상사태 선포를 제안할 수 있도록 관련 보고서를 제출하라고 법무부에 지시했습니다.

푹 총리는 이어 31일 회의에서 내달 1일 0시부터 15일간 전국적으로 사회적 격리를 시행해 출근, 식료품 및 의약품 구매, 응급 상황 등을 제외한 외출을 금지하고 2m 이상 사회적 거리 두기를 준수하도록 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사업장과 학교, 병원 밖과 공공장소에서 2명 이상 모임이 금지되고, 공무원의 경우 필수인력을 제외하고 재택근무에 들어갑니다.

사업장에서도 안전거리 유지와 마스크 착용, 소독 및 살균을 철저히 이행하도록 했습니다.

베트남 보건부는 30일 저녁부터 31일 아침까지 코로나19에 10명이 새로 감염돼 누적 확진자가 204명으로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신규 확진자 가운데 8명은 최근 확진자가 속출한 현지 최대 종합병원인 하노이 박마이 병원과 관련됐습니다.

7명은 이 병원에 식품과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 직원이고 나머지 1명은 최근 이 병원에서 진료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로써 박마이 병원과 관련한 집단감염자는 간호사 2명을 포함해 모두 33명으로 늘었습니다.

하노이시는 최근 한 기업으로부터 한국의 코로나19 신속 진단 키트 5천 개를 지원받아 본격 사용에 들어갔고, 베트남 보건부는 한국에서 진단 키트 20만 개를 수입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푹 총리는 최근 박마이 병원에 다녀간 4만 명가량을 추적, 건강 상태를 체크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유영규 기자(ykyou@sbs.co.kr)

▶ 'n번방 · 박사방' 성착취 사건 파문
▶ 코로나19 속보 한눈에 보기
▶ VOTE KOREA 2020 온라인 갤러리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