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롯데뉴욕팰리스 호텔, 코로나19 여파에 직원 90% 일시해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미국 뉴욕 맨해튼의 롯데뉴욕팰리스 호텔. 롯데호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뉴욕 맨해튼의 롯데뉴욕팰리스 호텔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직원 약 90%를 일시 해고(layoff)했다.

롯데뉴욕팰리스 측은 31일(현지시간)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비용 절감을 위해 최소한의 근무 인원을 제외하고 80%에 달하는 직원들을 일시 해고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일시 해고는 향후 경영사항이 개선되면 재고용을 전제로 하는 것으로 일시 해고된 직원들은 실업수당 청구가 가능한 것으로 전해졌다.

호텔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 우려와 미국 당국의 입국 제한 조치 등으로 인해 관광객 및 비즈니스 고객 수요가 급감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인한 타격이 미 전역으로 퍼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1882년에 세워진 롯데뉴욕팰리스는 13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뉴욕의 랜드마크 호텔이다. 2015년 국내 최대 호텔 체인인 롯데호텔에 인수된 뒤 높은 객실 가동률을 유지해왔다.

또 매년 9월 유엔총회가 열릴 때마다 주요 정상들의 숙소와 회담 장소로도 애용됐다.

한편 전 세계 호텔업계는 코로나19 사태로 직격탄을 맞고 있다.

세계 최대 호텔 체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지난달 17일 수만 명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무급휴가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미국호텔숙박협회(AHLA)는 코로나19 사태로 호텔 수요가 하락하자 미국 호텔 업계 종사자의 44%가 해고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민정 기자 lee.minjung2@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