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안철수, 오늘 400km 전국 종주 시작...호남에서 첫걸음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황선중 기자 =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일 전남 여수에서 400km 전국 종주의 첫 발걸음을 내딛는다.

안 대표는 이날 오후 2시부터 '희망과 믿음의 달리기'라는 이름의 전국 종주를 시작한다. 여수 이순신 광장에서 시작해 수도권으로 이어지는 코스다. 여수는 국토 정중앙 최남단에 위치한 곳이다. 호남 민심을 되찾겠다는 의지의 표현으로 해석된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안철수 국민의당 중앙선거대책위원장이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앞 계단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0.03.31 kilroy023@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 대표는 "전국 종주는 기득권 정치세력의 꼼수 위장정당과 맞서 싸우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며 "400km를 종주라며 국민 속으로 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하루 평균 30km가량 걸으며 국난 극복, 스마트팜과 스타트업을 통한 기술과 혁신, 지역감정 해소와 통합, 정부 개혁과 약속의 정치 등에 대한 국민의 목소리를 듣겠다는 계획이다.

안 대표는 2017년 대선 당시에도 '120시간 걸어서 국민 속으로'라는 이름으로 전국 종주 선거 유세를 벌였다. 안 대표는 당시 직접 배낭을 메고 호남을 비롯해 전국 곳곳을 누볐다.

sunjay@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