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영국 언론, "메시, 세계최고재능 25인에 손흥민 포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데일리 스타 보도

중앙일보

잉글랜드 토트넘 공격수 손흥민(왼쪽). 메시가 꼽은 세계최고재능 25인에 포함됐다. [사진 토트넘 인스타그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33·바르셀로나)가 세계 최고재능 25인에 손흥민(28·토트넘)을 포함시켰다는 영국 언론 보도가 나왔다.

지난달 31일(한국시간) 영국 매체 데일리 스타에 따르면 스페인 FC바르셀로나 공격수 메시는 스포츠테마 트레이딩 카드회사 ‘톱스(Topps)’와 함께 2020년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최고의 재능(Top talents)’ 25인 카드를 뽑으며 손흥민을 포함시켰다. 손흥민은 올 시즌 각종대회에서 16골-9도움을 기록 중이다.

중앙일보

현존 세계 최고 공격수 바르셀로나 메시. [사진 바르셀로나 인스타그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데일리 스타에 따르면 메시는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바이에른 뮌헨), 에덴 아자르(레알 마드리드), 필리페 쿠티뉴(바이에른 뮌헨) 등과 함께 손흥민을 택했다.

메시는 버질 판데이크, 모하메드 살라, 사디오 마네, 알리송 등 리버풀(잉글랜드) 선수를 4명이나 포함시켰다. 메시가 이끈 바르셀로나는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 4강에서 리버풀에 대역전패를 당한 아픔이 있다. 메시는 중앙수비 판데이크에 대해 “그는 매우 터프한 상대고, 세계 최고 중 한명”이라고 극찬했다.

메시는 케빈 더 브라위너, 라힘 스털링, 베르나르두 실바, 세르히오 아구에로 등 맨체스터 시티 선수도 4명 넣었다. 메시는 더 브라위너에 대해 “최고의 패스마스터 중 한명이며 믿을 수 없는 시야를 가졌다”고 했다. 손흥민의 팀동료 해리 케인도 넣었다. 메시는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리버풀), 메이슨 마운트(첼시) 등 베스트 영스터 15인도 꼽았다.

박린 기자 rpark7@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