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정치계 막말과 단식

통합당 “‘조국 대통령 프로젝트’ 의심”…‘文 교도소’ 막말 논란은 사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형준 “‘조국’이 먼저인 나라 볼지도”

시민당 ‘60만원 공약’에는 “허황된 것”

“코로나19 대책, 일자리 지키기 핵심”

헤럴드경제

박형준 미래통합당 공동선대위원장이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선거전략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미래통합당 선거대책위원회가 1일 더불어민주당과 그 위성정당격인 더불어시민당, 열린민주당을 향해 “‘조국 대통령 만들기’ 프로젝트를 하는 것 아니냐는 의구심이 든다”고 했다. 통합당 선대위는 또 당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문재인 대통령 비하 발언이 나온 것을 놓고는 “깊은 유감”이라며 사과했다.

박형준 통합당 공동선대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당 선거전략 대책회의를 열고 “우리는 사람이 먼저인 나라가 아닌, ‘조국’이 먼저인 나라를 볼지도 모른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후보인 황희석 전 법무부 인권국장은 전날 “검찰청 수장의 호칭을 검찰총장에서 검찰청장으로 변경하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했다. 같은 당에서 비례대표 후보로 순번을 받은 최강욱 전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도 “(검찰총장만)유독 ‘총장’으로 장관에 맞서고 대항하는 사례들이 속출했다”고 거들었다.

박 위원장은 이에 “이들의 생각을 따라가니 이런 의구심이 드는 것”이라며 “기회의 공정은 ‘아빠찬스’, 과정의 공정은 문서 위조, 결과의 평등은 부정 입학이 되는 나라, 위선이 정의가 되는 나라를 결코 볼 수 없다”고 했다.
헤럴드경제

박형준 미래통합당 공동선대위원장이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선거전략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 위원장은 시민당이 공개했다가 논란이 일자 급히 철회한 매월 60만원 기본소득 지급 건도 비판했다.

그는 “시민당은 선거관리위원회에 버젓이 냈던 공약을 나몰라라하고 있다”며 “공약이 실수였다고 한다”고 했다. 이어 “(민주당은)자신들이 절대 만들지 않겠다고 한 위성정당도 만들더니, 공약도 가짜였다”며 “허황되고 맞지 않는 공약으로 어디까지가 진짜고 가짜인지(모르겠다)”고 일갈했다.

박 위원장은 이어 “정부의 재난 지원대책도 졸속임이 드러나고 있다”며 “하위 70% 기준도 바로 잡지 못하고 국민을 혼란으로 밀어넣는 중”이라고 했다. 앞서 정부는 소득 하위 70% 가구에 긴급재난지원금 100만원(4인 가구 기준)을 지급한다고 발표했으나, 구체적 지급 기준과 대상이 확정되지 않아 혼선이 생긴 바 있다. 그는 “이번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금융 위기 대책의 핵심은 일자리 지키기가 돼야 한다”며 “실업 대란이 일어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빚은 가능한 늘지 않도록 재원을 마련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예산을 재구성하자는 게 우리의 지속된 주장”이라고 강조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당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프로그램 진행자가 문 대통령을 향해 ‘교도소’를 언급, “하고 싶은대로 다 하라고 하고 임기가 끝나면 오랜 기간 무상급식을 먹이면 된다”고 말한 데 대해선 “사과의 말을 드린다”고 했다. 그는 “지금 전국 각지에서 우리 후보들이 열심히 잘 싸우고 있다”며 “이런 상황에서 말 한 마디가 판세를 좌우할 수 있음을 숙지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yu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