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코로나19 범시민 모금운동”…울산시 공무원 등 3100명, 1억500만원 기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송철호 시장, 황세영 시의장, 급여 30% 4개월간 기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민에게 나눔 솔선

헤럴드경제

울산 시청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울산)=이경길 기자] 울산에서는 송철호 시장과 공무원들의 성금 모금을 시작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지를 위한 범 시민 모금운동이 확산되고 있다.

울산시는 1일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대한적십자사울산광역시지사가 함께 ‘코로나19 극복 및 피해 지원을 위한 성금 전달식’을 가지고 앞으로 범시민 모금운동으로 확대해 전개해 나간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송철호 울산시장, 황세영 시의장, 임순택 공무원노조위원장, 한시준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김 철 대한적십자사울산광역지사회장 등이 참석했다.

송철호 울산시장과 황세영 시의회 의장은 급여의 30%(4개월)를, 시 의원과 시 공무원 등 3100여 명은 총 1억500만원의 성금을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기부한다.

시는 이번 모금운동이 산하기관, 공공기관으로 확대되고 있어, 앞으로 모아진 성금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mdlee@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