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이슈 정치계 막말과 단식

유승민, ‘文대통령 퇴임 후 무상급식’ 유튜브 막말논란에 날선 비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유승민 미래통합당 의원(오른쪽)이 31일 오후 인천시 연수구 미래통합당 연수구 갑 정승연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를 찾아 정 후보와 의견을 나누고 있다. 뉴시스


미래통합당 유승민 의원이 당 공식 유튜브 ‘오른소리’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향한 막말 방송이 나갔던 것에 대해 “다시는 그런 일이 없도록 단호한 조치가 필요하다”며 쓴소리를 했다.

유 의원은 이날 서울 용산에 출마한 권영세 후보 선거사무소에 지지방문을 한 자리에서 해당 논란에 대한 질문을 받고 이같이 말했다.

유 의원은 “저도 그걸 봤다”며 “제가 선대위 활동을 하지 않아서 어떻게 조치 됐는지 모르겠지만, 그건 당장 선대위가 그 사람은 더는 그런 역할을 못 하게 단호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어제 생각했다”고 말했다. 전날 통합당 공식 유튜브 방송 중 출연자가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퇴임 후 교도소로 보내 “무상급식을 하라”는 발언을 했다가 막말 논란이 일었다. 통합당은 해당 영상을 삭제한 상태다.

유 의원은 “그런 식으로 막말하면서 정치를 하는 것은 지난 3년 동안 자유한국당 시절에 충분히 보여줬다”며 “그런 막말로 국민의 마음을 얻는 시대는 지났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가 어떻게 하면 저 무능하고 위선적인 문재인정권과 민주당 세력보다 더 잘하겠느냐, 이렇게 해서 더 잘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그런 선거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유 의원은 앞서 권 후보에게 격려 발언을 하면서도 “통합당이 아직 멀었다고 생각한다, 미래한국당은 국민 마음을 얻으려면 민주당을 욕하고 대통령을 욕하는 것으로는 총선과 향후 대선에서 이기지 못한다”며 “과거의 낡은 보수가 아니라 새로운 보수로 거듭나서 하겠다는 게 국민 마음에 전달 돼야 경제든 안보든 저 세력에게 나라를 맡길 수 있다는 확신을 드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유 의원은 “권 후보와 힘을 합쳐서 미래통합당이 새롭게 거듭나고 한국 정치를 책임질 수 있는 날이 올 때까지 벗으로 동지로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김예진 기자 yejin@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