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콩나물로 코로나 19 치매 달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안양시 치매환자 인지능력 저하방지

콩나물 재배키트 지원

헤럴드경제

콩나물 재배키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안양)=박정규 기자]안양시가 치매환자 인지능력 저하방지와 외로움을 달래줄 콩나물 재배키트 지원서비스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콩나물은 실내에서도 충분히 재배 가능하고, 자라는 속도도 빠른 반려식물로 잘 알려져 있다. 코로나19사태 장기화로 시의 치매안심센터 쉼터 운영이 중단된 것과 관련, 비대면 상태에서 치매환자에 대한 삶의 질 향상을 기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적극행정이다.

오는 3일까지 동안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환자 100명을 대상으로 각 가정에 콩나물 재배캐트를 전달한다. 재배키트는 덮개, 그물망채판, 물받이 등이 한조를 이룬다.

콩나물을 잘 재배하기 위해서는 콩을 최대 12시간 정도 불려 펼쳐주고, 하루 3∼5회 물을 줘야 한다. 항상 덮개를 잘 덮어주며 7∼9일 정도면 수확 가능하다.

치매환자 가정에는 이와 같이 콩나물 재배를 설명하는 메뉴얼과 치매환자용 기억일기장 등 뇌건강 학습도구, 실내에서 하는 치매예방 운동 소개 포스터도 함께 전달된다.

동안치매안심센터 치료사들은 2인 1조를 이뤄, 주1회 이들 치매환자 가정을 방문, 콩나물 재배상태와 학습도구 활용실태를 체크할 계획이다.

fob140@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