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정치계 막말과 단식

유승민 "막말로 민심 얻을 시기 지나…통합당 아직 멀었다"

댓글 8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유승민 미래통합당 의원(왼쪽)이 1일 오전 서울 용산구에 출마하는 권영세 후보 선거사무실을 방문해 권 후보와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재길 기자] 유승민 미래통합당 의원은 당 공식유튜브채널 ‘오른소리’ 진행자 박창훈 씨가 막말 논란에 휩싸인 것과 관련해 “막말로 국민들의 마음을 얻을 시기는 지났다”고 쓴소리를 했다.

유 의원은 1일 오전 서울 용산구 한강로동에 위치한 권영세 통합당 용산구 후보 사무소를 방문한 자리에서 “어떻게 하면 무능하고 위선적인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 세력보다 더 잘할 수 있느냐를 보여줘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아직도 통합당이 멀었다고 생각한다”면서 “통합당이 국민의 마음 얻기 위해서는 대통령을 욕하고 더불어민주당을 욕하는 걸로는 안 된다. 그렇게 해서는 총선도 대선도 절대 못 이긴다”고 지적했다.

이어 “우리가 과거의 부패하고 기득권에 물든 낡은 보수를 하지 않고 새로운 보수로 거듭 태어나겠다는 것이 국민 마음에 전달돼서 나라를 맡길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어야 한다”며 “그런 점에서 저는 통합당이 지금도, 총선 이후에도 개혁하고 변화할 지점이 많다고 생각한다”고 꼬집었다.

앞서 전날 박 씨는 통합당 유튜브채널 ‘오른소리’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해 “하고 싶은대로 다 하라고 하고 임기가 끝나면 오랫동안 무상급식을 먹이면 된다. 어느 교도소든 친환경 무상급식 제공되니 괜찮다”고 발언해 논란이 불거졌다.

비판이 거세지자 그는 1일 ’오른소리’ 방송에 출연해 “어제 녹화로 방송된 영상에서 다소 정제되지 않은 발언이 있었던 점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