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文 교도소 무상급식’ 막말 박창훈 “정제되지 않은 발언…유감”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논란이 된 점 공감하고 유감 표명” 고개 숙여
서울신문

뉴스쇼 미래 박창훈씨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해 “임기가 끝나면 교도소에서 친환경 무상급식을 먹이면 된다”고 발언해 비난을 받은 미래통합당 유튜브 방송 진행자 박창훈씨가 1일 유감을 표명했다. 이날 박형준 통합당 공동선대위원장은 “공식 유튜브 방송에서 부적절한 발언이 나온 것에 대해 공동선대위원장으로서 깊은 유감과 함께 사과 말씀을 드린다”고 공식 사과했다.

박씨는 이날 통합당 유튜브 ‘오른소리’의 ‘희망으로 여는 아침 뉴스쇼 미래’에 출연해 “어제 논란과 관련해 한 말씀 드리겠다. 어제 녹화로 방송된 영상에서 다소 정제되지 않은 발언이 있었던 점 유감을 표명한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어 박씨는 “선거를 앞두고 이렇게 논란이 된 점 충분히 어떤 이야기인지 공감하고 유감을 표명한다”고 다시 고개를 숙인 뒤 “앞으로 통합당 총선 승리를 위해서 끝까지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다 이렇게 말씀드린다”고 덧붙였다. 다만 진행자 교체 등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

박씨는 전날 방송에서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 “임기가 끝나면 교도소에서 친환경 무상급식을 먹이면 된다”, “지금이라도 차라리 잘못했다고 하고 죗값을 치르게만 안 해준다면 바로 대통령에서 내려오겠다고 하는게 올바르지 않나”라고 발언해 ‘막말 방송’이라는 비난을 받았다. 통합당은 논란 이후 이 영상을 삭제했다.

통합당은 이날 해당 발언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박 위원장은 “내 문제가 아니라 통합당 전체의 문제이고, 이 정권의 실정을 심판해서 나라 살리길 원하는 국민의 여망을 자칫 저버리는 일이 될 수 있음을 명심해야한다”며 “정권과 여당 잘못에는 엄중 비판하되 정도와 품격을 지키고 국민 앞에 낮은 자세로 임하길 간곡히 호소한다”고 당부했다.

유승민 의원도 “그 사람(박창훈)은 더이상 그런 역할을 못하도록 선대위에서 바로 단호한 조치를 할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그런 막말로 여론을 얻을 수 있는 시대는 지났다. 우리가 어떻게 하면 저 무능하고 위선적인 문재인 정권 민주당 세력보다 우리가 어떻게 하면 더 잘하겠는지를 보여주는 선거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