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총선 이모저모

"우린 '미래형제당', 총선 후 합친다"…황교안-원유철 정책 협약 완료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상준 기자]

머니투데이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와 원유철 미래한국당 대표가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 계단앞에서 열린 미래통합당·미래한국당 ‘나라살리기’, ‘경제살리기’ 공동선언식에서 공동선언문에 서명을 하고 있다/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he300]미래통합당과 미래한국당이 4·15 총선 공식 선거운동 시작 하루 전인 1일 정책 협약을 맺었다. 두 당은 경제, 외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향하는 가치뿐만 아니라 정책도 공유한다. 총선 후 두 당은 합칠 예정이다.

황교안 통합당 대표와 원유철 미래한국당 대표가 이날 서명한 선언문에는 '통합당과 미래한국당은 4·15 총선 직후 합당해 연동형비례대표제 폐기, 공수처 정상화 등 문재인 정권의 악법을 폐기하도록 강력한 원내 투쟁을 전개한다'고 적혀있다.

원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로텐더홀 앞 계단에서 열린 '미래통합당-미래한국당 나라살리기, 경제살리기 공동선언식' 직후 기자들과 만나 "원래 저희는 한 가족이었는데 괴물같은 선거법이 4+1이라는 범여정당의 꼼수로 만들어졌다"며 "이산가족이 된 우리 형제정당은 선거 후에 다시 만나 한 가정을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

황 대표는 선언식에서 "오늘은 통합당과 한국당이 진정한 자매정당, 형제정당임을 국민께 확실히 보여드리는 날"이라며 "뭉쳐야 산다"고 강조했다.

원 대표는 "통합당과 미래한국당은 미래형제당"이라며 "내일부터 본격적인 총선 열차가 출발한다. 국민께선 '미래 열차'의 두 번째 칸에 모두 탑승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의 비례대표용 위성정당 더불어시민당을 겨냥해 "오늘 이 자리는 의석수만 늘리려고 급조한 여당의 꼼수 비례정당들과는 전혀 차원이 다르다는 걸 보여주는 의미있는 행사"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정책 협약을 근거로 들었다.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등 지향하는 가치만 공유하는 것이 아니라 총선 이후에 대한민국을 바꿔나갈 정책 방향까지 미리 공유하는 것은 의미가 크다"고 했다.

원 대표는 통합당의 경제 정책 비전인 '민부론'과 외교안보 정책 비전 '민평론'을 거론하며 "이제 미래한국당과 통합당은 정책연대 협약식을 통해 대한민국의 새로운 희망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원 대표는 선언식 이후 기자들에게 "미래한국당과 통합당이 정책 협약식을 맺은 건 정책적 대안을 가진 대안 정당임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밝혔다.

김상준 기자 awardkim@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