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김재중, 코로나로 만우절 장난..처벌해주세요" 靑청원 '부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그룹 JYJ 출신 김재중(34)이 만우절인 4월 1일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농담으로 물의를 빚은 가운데, 처벌을 요구하는 청와대 청원까지 등장했다.

이날 오후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연예인 김** 씨의 과한 만우절 장난 처벌해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청원인은 “조금 전 연예인 김**이 본인이 코로나에 걸렸다며 글을 올렸다. 기사가 나오고 화제가 되자 이 글을 수정하며 장난이라고 밝혔다”며 “공인이라는 사람이 코로나로 장난치는 게 말이 되는가? 뉴스에서도 과한 장난은 처벌 대상이라고 했다”고 적었다.

이어 “김**을 처벌해 두 번 다시 아무도 이런 장난을 못 치게 해달라”고 강조했다.

해당 청원은 시작하자마자 2000명 이상의 동의를 얻으며, 새로고침 할 때마다 참여인원이 늘고 있다.

‘김**’은 다름 아닌 김재중이다.

김재중은 이날 인스타그램에 돌연 “저는 코로나19에 감염됐다”며 “한 병원에 입원해 있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그러면서 “정부로부터, 주변으로부터 주의받은 모든 것들을 무시한 채 생활한 저의 부주의”라며 “저로 인해 또 감염됐을 분들에게 미안한 마음 뿐”이라고도 했다.

이에 포털사이트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실검) 순위 1위부터 상위권은 온통 ‘김재중’, ‘영웅재중’, ‘김재중 코로나’ 등이 차지하는 등 관심이 쏠렸다.

김재중은 이내 처음 올린 글을 수정해 “만우절 농담”이라며 “나를 지키는 일이 소중한 사람들을 지키는 것이라는 이야기를 해 드리고 싶었다”고 밝혔다.

그는 또 “저의 가까운 지인, 관계자분들도 바이러스 감염자가 늘어가고 있다. 절대 먼 곳의 이야기가 아니다”라고 주의를 당부하면서 “이 글로 인해 받을 모든 처벌 달게 받겠다”고 했다.

김재중은 경각심을 전할 목적이라고 밝혔으나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피해가 막대한 상황에서 나온 도를 넘은 농담에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그는 2년 전 만우절에도 대만 콘서트 중 실신하는 이벤트(?)를 벌여 팬들을 놀라게 한 바 있다.

이데일리

김재중은 2017년 4월1일 대만 콘서트 도중 실신해 팬들을 놀라게 했다. 이는 만우절 이벤트로 밝혀졌다 (사진=SNS 캡처)


감염병 예방법 18조에 따르면 정당한 사유 없이 역학조사를 거부·방해하거나 하는 행위, 거짓으로 진술하거나 거짓 자료를 제출하는 행위, 고의적으로 사실을 누락·은폐하는 행위는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자가격리 지침 위반이나 거짓 진술로 방역기관에 큰 혼란을 줬을 때는 처벌 수위가 더 높아진다.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 방해죄’가 적용될 수 있기 때문이다.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 방해죄는 공무원이나 국가기관을 속이거나 착각하게 만들어 직무집행을 방해한 경우 해당하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김재중은 활동 차 일본에 체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데일리

사진=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