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한국산 코로나19 진단키트 인기에, 국내 기업 27곳 해외로 수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부, 수출 승인·허가받은 곳 공유

한국산 진단키트에 대한 해외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국내 기업 27곳이 유럽 등 해외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검사 키트 등을 수출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중앙일보

지난12일 인천국제공항 인근 물류창고에 UAE로 수출 예정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 키트가 보관돼 있다. 외교부 제공=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1일 ‘의료기기산업 종합정보시스템’에 코로나19 진단검사 관련 제품을 제조‧수출하는 국내 기업 27곳의 정보를 공유했다.

해당 시스템(www.khidi.or.kr/device)에 접속하면 검체채취 키트, 진단장비나 진단키트를 생산·수출하는 기업의 명단과 제품명, 담당자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다. 공개에 동의한 곳의 정보만 공개된다.

현재 수출 희망 관련 업체들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거쳐 각 수출국 규정에 따라 최종 승인을 받은 뒤 해당 국가 내에서 정식 판매할 수 있다.

중앙일보

씨젠의 코로나19 진단키트. 최준호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복지부는 “각국 공관과 무역관을 통해 홈페이지를 안내할 예정”이라며 “추가되는 기업 명단은 홈페이지에 수시로 반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산 진단키트에 대한 해외 수요는 늘어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직접 방역물품 지원을 요청했으며 덴마크는 한국업체의 진단키트 구매 제안을 거절한 것과 관련해 보건부 장관이 대국민 사과를 하기도 했다.

황수연 기자 ppagshu@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