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아일랜드, 코로나19 확진자 3천명 넘어…취약계층 지원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저소득가구 연료수당 4주 연장지급…노숙인 쉼터 등 마련

중국산 의료장비 등 2천800억원 규모 수입 예정

연합뉴스

코로나19 탓에 한산한 '아일랜드 펍' 거리
(더블린 로이터=연합뉴스) 아일랜드 전국의 펍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지를 위해 정부의 요청에 호응, 자진해 문을 닫으면서 지난달 15일(현지시간) 수도 더블린 구도심의 펍 밀집 지역인 '템플 바'가 한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jsmoon@yna.co.kr



(런던=연합뉴스) 박대한 특파원 = 아일랜드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3천명을 넘어섰다.

1일(현지시간) 일간 더타임스에 따르면 전날 기준 아일랜드의 코로나19 확진자는 3천235명으로 하루 새 325명 증가했다.

사망자는 17명 추가된 71명으로 집계됐다.

아일랜드 최고의료책임자인 토니 홀로한 박사는 아일랜드 전역에 적용하고 있는 엄격한 봉쇄 조치가 언제 해제될 수 있을지 예측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그는 "만약 확산을 억제할 수 있다면 우리는 조치 중 일부를 완화하거나 제거할 수도 있다"면서 "그러나 이것이 언제 가능할지 예측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일랜드가 코로나19 사망자 급증 단계에 들어섰는지를 묻자 "사망자 추이에 관해 말하기는 너무 이르다"고 설명했다.

홀로한 박사는 '사회적 거리 두기' 덕분에 코로나19 확진자의 평균 접촉자가 3명 수준으로 감소했다고 전했다.

아일랜드 보건당국은 코로나19 확산을 저지하기 위해 의료 인력들에 숙소를 공유하지 말 것을 권고했다.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조치도 이어지고 있다.

파스칼 도노호 재무장관은 당초 오는 10일 종료 예정이었던 연료수당 지급을 4주 연장한다고 발표했다.

연료수당은 약 37만 저소득 가구에 주당 24.5 유로(약 3만3천원)를 28주간 지급하는 것이다.

도노호 장관은 "수당지급 연장은 수혜자들이 한 가지 걱정을 덜고 다가오는 기간 안전하고 따뜻하게 집에서 머물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고 설명했다.

아일랜드는 또 노숙인들을 코로나19 위험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600여개의 침상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리오 버라드커 총리는 전날 리커창(李克强) 중국 총리와 전화 통화를 갖고 필수 의료 장비 공급 방안을 논의했다.

아일랜드는 중국과 2억800만 유로(약 2천800억원) 규모의 의료장비 공급 기본협정을 체결했으며, 1차분이 지난 주말 아일랜드에 도착했다.

pdhis959@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