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김재중, 최악의 만우절 농담→2차 사과에도 청와대 청원ing [MK★체크]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김나영 기자

가수 김재중이 코로나19에 감염됐다고 고백했다가 만우절 농담이라고 밝혀 논란이 됐다. 이에 2차 해명을 했지만, 도 넘은 거짓말에 그의 행동에 대해 처벌을 요구하는 청원이 쏟아지고 있다.

김재중은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저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됐다. 정부로부터, 주변으로부터 주의받은 모든 것들을 무시한 채 생활한 저의 부주의”라며 “확진 판정을 받고 병원에 입원 중”이라고 고백했다.

이에 대해 소속사 측은 “현재 김재중이 일본에 머물고 있어 본인 확인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매일경제

가수 김재중이 코로나19에 감염됐다고 고백했다가 만우절 농담이라고 밝혀 논란이 됐다. 사진=김재현 기자


김재중의 말이 사실이라면 국내 연예인 중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되기에 팬들의 걱정과 우려가 쏟아졌다. 일각에서는 해킹을 당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쏟아졌다.

하지만 얼마 후 김재중은 만우절 농담이었다며 논란에 대해 해명글을 올렸다. 김재중은 “부주의로 인한 슬픈 예감이 현실이 되었을 때 그땐 눈물 씻어내고 끝날 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현 시점의 경각심, 마음에 새기고 새기자. 만우절 농담으로 상당히 지나치긴 하지만 짧은 시간 안에 많은 분들이 걱정해 주셨다. 절대 남의 일이 아니다. 나를 지키는 일이 소중한 사람들을 지키는 것이라는 이야기해 드리고 싶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논란에 대해)어떠한 처벌도 달게 받을 것”이라고 전했다.

‘설마’ ‘해킹일 것’이라는 믿었지만, 도 넘은 장난은 김재중이 작성한 것이었다. 이에 청화대 청원 게시판에 “연예인 김모씨의 과한 만우절 장난 처벌 해주세요”라는 제목의 청원글이 올라왔다.

게시자는 “공인이라는 사람이 코로나로 장난을 치는게 말이 됩니까? 뉴스에서도 과한 장난은 처벌 대상이라고 했습니다. 김모씨를 처벌하여 두 번 다시 아무도 이런 장난을 못치게 해주세요”라고 요청했다.

매일경제

가수 김재중이 코로나19에 감염됐다고 고백했다가 만우절 농담이라고 밝혀 논란이 됐다. 사진=천정환 기자


청원까지 등장하자, 김재중은 글을 삭제했다. 그러나 또 다시 2차 해명글을 올렸다. 김재중은 “해서는 안 될 행동이라고도 저 스스로도 인식하고 있습니다”라고 거듭 사과했다.

이어 “현재 느슨해진 바이러스로부터의 대처 방식과 위험성의 인식. 코로나 바이러스 19로 인해 피해 받을 분들을 최소화시키기 위해 경각심을 가졌으면 하는 마음에서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었습니다”라며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채 여가생활을 즐기고 계시는 분들이 많다는 이야기에 경각심이 필요하다 생각했다”고 농담한 이유를 밝혔다.

‘경각심’을 주기 위해 했던 농담이라고 보기엔 과했다. 스스로 “만우절 농담”이라고 밝혔기에 대중의 뭇매는 피하기 어려워 보인다. mkculture@mkculture.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