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장근석 측 "모친 탈세 참담, 가족 신뢰 잃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장근석. 2019.04.10. (사진=트리제이컴퍼니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최지윤 기자 = 탤런트 장근석 측이 어머니의 수십억원대 탈세 혐의와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장근석의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는 김병건 이사는 2일 "장근석 어머니와 관련된 일련의 세무조사 사안 관련 깊은 유감과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 장근석이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 중 이런 일로 깊은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장근석 어머니는 트리제이컴퍼니 대표로서 경영의 실권과 자금 운용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있다. 장근석은 본업에만 충실했고, 어머니로부터 자금 운용 관련 일절 공유 받지 못해 관련 사실을 전혀 알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2014년 트리제이컴퍼니의 세무조사 사안이 있었던 시기 이전의 일이다. 어머니의 독단적인 경영의 결과로 벌어진 문제"라며 "장근석은 납세의무를 성실히 이행해왔고 회사 세무는 어떠한 부분에도 관여하지 않았기에 무관하다. 책임은 당사자인 어머니에게 있음을 명확히 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서울중앙지검 형사13부(부장검사 오정희)는 장근석의 어머니이자 트리제이컴퍼니 대표인 전모씨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조세포탈 등 혐의로 지난달 30일 불구속 기소했다. 전씨는 2012년 트리제이컴퍼니 일본 매출 53억원을 홍콩 계좌로 인출해 약 10억원의 법인세를 회피한 혐의다. 2014년 일본에서 발생한 매출 5억여원을 홍콩에서 개설한 제3자의 계좌로 인출한 혐의도 있다.

김 이사는 "장근석은 가족경영의 심각한 문제를 인지하고 군 입대와 동시에 독립하기로 결정했다. 트리제이컴퍼니와 함께 진행한 모든 업무 관계를 종료했고, 매니지먼트를 맡은 나와 새로운 회사 설립을 준비 중"이라며 "어머니 일로 인해 장근석은 누구보다 충격이 크며 참담함을 느끼고 있다. 공적인 업무에서 어머니가 보여준 모습에 크게 실망했고, 모든 사실을 숨긴 것에 가족으로서 신뢰마저 잃었다"고 밝혔다.

또 "장근석은 단호히 그 책임을 물을 것이며 어머니와 트리제이컴퍼니는 해당 사안의 결과와 책임에 성실히 임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이사는 "추측성 비방, 허위 사실 유포로 명예훼손을 하는 행위는 강력하게 법적대응할 예정"이라며 "다시 한 번 장근석은 이번 일과 전혀 무관함을 말씀드린다. 다만 가족경영, 1인 소속사라는 이유로 비난을 피해서는 안 되기에 거듭 사죄드린다. 장근석은 새 소속사를 통해 의연하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lai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